카드론 대환대출, 중금리 가능한 P2P 대출 어니스트펀드

2017. 2. 6. 15:54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편하다는 이유로 속하는 카드론(카드대출 현금서비스)을 사용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카드 현금서비스는 약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로, '빚'을 지고 산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부담스러운 이자를 갚아 나가야 하죠.


높은 이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카드론을 일시 상환하고 더 낮은 대출상품으로 갈아타는 '대환대출'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한번 카드론 현금서비스를 받게 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되어 제 1금융권에서 제공하고 있는 중금리 상품을 이용하기가 그리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최근 핀테크 서비스의 발전으로 인터넷으로 쉽게 대환대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효과적인 대안으로 P2P 대출 서비스가 추천되곤 하는데요. 오늘은 저도 소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는 어니스트펀드(Honest Fund)를 소개해 봅니다.


중금리 대출이 가능한 P2P 대출 어니스트펀드(Honest-Fund)


:: 어니스트펀드 웹사이트 바로가기 ::

www.honest-fund.com


어니스트펀드는 P2P 대출/투자 플랫폼으로 몇 년 전부터 화제가 되어온 크라우드펀딩 방식의 핀테크 금융 서비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돈이 필요한 사람에게 자금을 대출해주는 방식으로 신용등급이 낮다해도 카드론과 비교했을 때 훨씬 낮은 중금리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최저 3.83%, 최대 3000만원, 온라인 대출이 가능한 어니스트펀드 © 어니스트펀드


소득 증명 및 재직 증명이 가능하고 2년 내 연체 기록이 없는 등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은 대출자격 기본 요건을 충족하면 20%대의 높은 카드론에서 최저 3.83%대의 중금리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로 대환대출을 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P2P 대출은 금융권 대출이 아니기 때문에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직장인이라면 3.83%~17.48% 금리 대출이 가능하다


어니스트펀드(Honest-fund)의 대출상품을 살펴보면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최저 3.83%, 최고 17.48%로 빠른 대출 조회가 가능합니다.


카드론 대출 20%보다 낮은 대출금리이기에 대환대출을 위해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로 갈아탄다면 이자로 발생하는 지출을 크게 줄일 수 있겠죠. 아래는 러프하게 1500만원을 24개월 동안 대출 했을 때 세이브 할 수 있는 이자비용을 비교한 시뮬레이션 차트입니다.



위에서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처럼, 캐피탈 대출과 비교했을 때 약 155만원 이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카드론과 비교했을 경우는 약 49만원 저렴한 이자율을 누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산해보니 약 11% 정도의 금리로 계산된 차트네요. 대출자의 신용등급이 높고 재직 기간이 길다면 더 낮은 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 금리, 한도 등 대출 조건을 확인하는데 약 1분, 그리고 최종 심사까지 1일 정도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어니스트펀드 대출 금리 및 한도 조회 페이지 바로가기 ::


어니스트펀드(Honest-Fund) 사이트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출 조건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실 금리와 한도 조회를 신청하면 됩니다.

▲ 2000만원을 24개월 동안 대출하는 조건으로 조회하는 중


저도 최근에 대출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신용등급 관리나 중저금리 P2P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는 중이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직접 500~2000만원 정도의 금액을 대출하는 과정을 살펴볼까 합니다.참고로 아래의 표를 참고해보시면...


▲ 어니스트펀드 1년 통계 자료 ⓒ Honest-Fund


그 동안 어니스트펀드를 통해 대출을 받은 분들의 통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평균 대출 기간은 21개월, 금리는 8~13%가 65%, 3~8% 중저금리 혜택을 누리는 분들이 22%군요 ^^


혹 고금리 대출을 받아서 이자를 갚아 나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크라우드펀딩에 기반한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서 이자를 가볍게 만들어 발생하는 금융 비용을 절약해 보시기 바랍니다. :)


:: Honest-Fund 바로가기 ::

www.honest-fund.com



[관련글]

어니스트펀드 P2P 대출 신청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