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카카오프렌즈 체크카드 때문에 쓰고 싶어지는 인터넷 은행

2017. 7. 22. 21:27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2017년 7월 27일, 점포 없는 인터넷은행 2호 카카오뱅크가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국내 첫번쨰 인터넷은행이라고 하는 K뱅크 때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에 나오는 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_KakaoBank)는 서비스를 시작하자마자 계좌를 개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마도 그 이유는?

 

 

위와 같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한 체크카드들이 선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현대카드처럼 세로형으로 디자인되어 있고, 마그네틱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단 부분이 반투명으로 제작되었다고 하는군요.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제휴를 통해 해외결제가 가능하고, 후불 교통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는 카카오뱅크 브랜드 소개 광고 CF입니다. 무언가 매거진B를 연상시키기도 하고, 메시지가 그리 깔끔하게 잘 들어오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은행, 금융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기에는 충분한 것 같군요.

 

▲ 내가 중심이 되는 은행 KakaoBank

 

인터넷은행인 만큼 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의 경우 어떤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을지가 가장 궁금한데요. 아직까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CU 편의점과 국민은행의 ATM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진 혜택으로는 해외 송금 수수료가 타 은행보다 매우 저렴하다는 점, 일부 대출 금리가 낮다는 것 등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카카오'라는 브랜드를 앞세울 수 있고, 카카오프렌즈라는 선호도 높은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홍보만 잘 한다면 K뱅크보다 높은 초기 접근성을 확보할 수 있지 않을 까 싶습니다. 

 

어찌되었든, 2017년 7월 27일 서비스가 오픈되기에... 지금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면...

 

▲ 아직 오픈되기 전 카카오뱅크 www.kakaobank.com 공식 사이트 모습

 

위와 같이 접근 권한이 없다는 페이지만 뜹니다. 그리고...

 

▲ 카카오뱅크 구인, 채용 페이지

 

카카오뱅크 채용 페이지에 가보면 빅데이터 프론트 개발자, 마케팅 기획, 모바일 서비스 기획 담당등의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지원해보시는 것도 좋겠군요 :)

 

 

[업데이트]

 

 

 

2017년 7월 27일 오전 7시, 카카오뱅크가 오픈되었습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일단 계좌 개설은 앱으로만 진행되는 것 같네요.

 

▲ 카카오뱅크 접속 오류, 뭐가 문제지?

 

계좌개설하는데 앱이 자꾸 멈추고 진행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 듯 하지만... 지금은 잘 되고 있네요. :)

:: 토스 가입하고 적금 금리 최대 5% 챙기기 ::

[관련글]

카카오TV 서비스 시작, 서비스 다음 날 부터 접속장애? 유튜브 네이버TV 경쟁 가능할까?

카카오프렌즈샵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라이언 한정판 풍선 풍경을 그리다

다음 메일, 카카오프렌즈 라이온 스킨 입는다 (카카오메일?)

만원으로 부동산 투자하기, 어니스트펀드 주택담보 패키지 투자 1호 투자후기 #어니스트펀드 #이제나도투자자

네이버페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만 못한 혜택?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 카카오머니 충전 및 계좌이체 하는 법

케이뱅크 라인프렌즈 체크카드 : 케이뱅크 라인프렌즈 캐릭터 입는다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체크카드 신청 완료

이자가 많이 나오는 통장,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1.2% 금리

카카오뱅크 적금으로 짠테크 저축 습관 기르기, 돈 모으기 재테크 프로젝트 시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