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입 내역 조회 및 가입증명서 발급받는 법

2017. 7. 23. 12:34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국민연금에 대해 잘 알고 계시죠?


개인적인 입장에서만 보면 내 월급에서 꼬박꼬박 돈을 빼내가는 녀석이긴 하지만, 우리나라의 사회보장제도 중 하나로 큰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경제에도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구요.


평소에 국민연금은 나와 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최근 금융 정보와 재테크, 대출 및 핀테크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국민연금 납부 내역이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저처럼 국민연금 내역을 조회하고 싶은신 분들은 국민연금 공단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내역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했던 직장명과 기간이 나오니 어찌보면 내 경력과 이력을 증명할 때도 도움이 되겠네요 ^^


:: 국민연금 관리공단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사이트에 접속을 한뒤, 아래와 같인 상단 메뉴에서 '민원신청' -> 개인민원(조회/증명) 을 클릭합니다.


▲ 민원신청 -> 개인민원 (조회/증명)


그러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창이 뜰 수도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사이트는 미리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지 않아도 주민등록번호화 함께 사용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도록 되어있더군요 ^^


▲ 개인전자민원 페이지에서 '조회/증명' -> '가입내역조회'를 클릭


조회/증명 탭에서 가입내역조회를 찾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국민연금 가입 및 납입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2006년부터 사회생활을 시작했네요 ㅋㅋ ^^


국민연급 가입증명서 발급 받는 법


▲ 개인전자민원에서 '가입증명서' 발급 버튼을 찾아서 클릭!


참고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국문/영문은 왼쪽 메뉴에서 바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약관에 동의한 다음, 넘어가보면, 위와 같이 프린터나 팩스를 통해 쉽게 국민연급 가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죠 :)


[관련글]

연금복권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법, 연금복권 7등 당첨 후기

연봉계산기 (월급 실수령액, 실 급여 계산기)

국민건강보험료 신용카드 자동 납부 신청하는 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받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