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의 아버지 앤디 루빈이 만든 에센셜 폰 (Essential Phone) 그리고 사물인터넷 기기 홈 (Home)

2017. 8. 15. 20:08Living Item 리뷰

반응형

모바일 OS 안드로이드를 만든 앤디 루빈(Andy Rubin)이 직접 개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에센셜 폰 (Essential Phone)이 곧 세상에 나올 예정입니다.


에센셜 폰의 가격은 약 699$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구글의 공식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픽셀(Pixel) 2세대 역시 곧 공개가 될 것으로 생각하기에 2017년 하반기는 꽤 재밌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대거 출시될 것 같습니다.


Essential


에센셜 폰은 신기하게도 중앙 부 상단이 전면 카메라와 센서가 있고, 주위에 스크린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폰8도 이런 식의 일부 스크린을 깍은 디자인으로 출시될 것이기에 2017년 하반기 스마트폰 디자인의 트렌드가 에센셜 폰 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군요 ^^


▲ 충전 독


▲ 블랙 문, 퓨어 화이트, 스텔라 그레이, 오션 뎁스 등 4가지 컬러로 나온다.




눈에 뛰는 것은 뒷면에 자석으로 장착시킬 수 있는 360도 카메라입니다. 이런 식으로 외장 모듈을 부착할 수 있다니 꽤 혁신적인 것 같네요. 보고있나? LG G5?



스펙을 잠시 살펴보면, 스냅드래곤 835, 램 4GB, 내장 스토리지 128GB 등 꽤 걸출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타늄 바디와 세라믹, 고릴라 글래스 5를 채택한 것도 마음에 들구요 ^^


▲ 내가 왜 구글에서 나와 에센셜(Essential)을 창업했냐고? ⓒ 앤디 루빈 / 에센셜


공식 에센셜 웹사이트에 가보면 앤디루빈이 왜 에센셜을 창업해서 새로운 제품들을 기획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에센셜은 스마트폰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인터넷 스마트홈 기기인 Essential Home(에센셜 홈)이라는 기기도 개발하고 있죠.




한 때 아이폰을 만들었던 토니 파델이 네스트 창업하고 구글에 영입되었듯, 이번에는 앤디 루빈이 에센셜을 창업하고 애플이 인수되는 것은 아닐까요 :)



[업데이트]

아래는 인터넷에 공개된 실사 에센셜 폰 사진들입니다. 디자인은 나쁘지 않네요 :)







[관련글]

구글 홈 (Google Home) 스마트홈 음성비서

모토로라, 모듈폰에 대한 해답을 찾다 모토Z & 모토모드 (Moto Mods)

모듈형 조립 스마트폰 구글 프로젝트 아라 (Ara) 프로토타입 유출 공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