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Steam) 친구 추가 하는법, 친구 추가 안될 때 해결방법

2017. 9. 24. 23:09세상 돋보기

반응형

요즘에 스팀 (Steam)에 입문 하려고 이것저것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무료 게임만 하다가 처음으로 유료 게임을 해볼려고 하니, 친구가 선물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무슨 일인이 친추 추가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먼저 스팀에서 친추(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팀 사이트에 로그인 한뒤, 상단 메뉴에서 '친구'를 찾아가보자


상단 메뉴 '닉네임'을 클릭해보면 '친구'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 우측 '친구 추가' 버튼을 클릭해 친구를 찾아서 등록하면 된다


위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친구 페이지에서 '친구추가'로 쉽게 게임을 같이 플레이할 수 있는 사람들을 등록할 수 있죠. 친구 검색은 닉네임이나 계정ID로 하면 됩니다. 다만 스팀(Steam)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귀하의 계정은 이 기능을 쓰기위한 조건에 충족되지 않습니다. 추가정보는 Steam 고객지원에서 확인해보세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실제로 해결 방법은 스팀 고객지원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니까, 돈을 안썼기 때문에 친구 등록이 안된다는 뜻?


문제의 원인은 스팀 계정을 처음 만들었을 경우, 미국 달러로 5$ 정도의 결제 내역이 없기 때문에 친구 추가가 불가능하다는 것으로 나옵니다. 어찌보면 계정 어뷰징을 막기 위한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결국 돈을 써서 본인 인증 같은 것 해야 친구추가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죠.


아쉽게도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5$ 정도를 결제해야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자주 하는 실수가 하나 있는데... 미화 5달러(USD$)이지 원화 5000원이 아닙니다. 한국에서는 최소 결제 금액이 5000원으로 되어 있는데, 5000원을 결제해도 실제로는 4.42$$ 정도로만 적용이 되어서 사실상 1만원을 결제해야 친구 등록이 가능한 완전체 계정으로 전환 됩니다.



스팀 지갑(Steam Wallet) 충전 / 결제하는 법



자 그럼 https://store.steampowered.com/account/store_transactions 으로 이동해서 이제 돈을 충전할 시간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5$ 이상을 충전시켜두어야 친구도 추가할 수 있게 됩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Steam 지갑에 잔액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5천원 최소 충전액만 해봤자 환율이 크게 변동이 되지 않는 이상, 5$ 충족이 안될 수 있으니 1만원을 충전하시면 됩니다.



스팀은 결제 수단으로 비자, 마스터카드 이외에도 문화상품권, 모바일결제... 그리고 비트코인(!) 도 가능하네요. 원하는 수단으로 결제를 하면 됩니다.


결제를 완료하고 나면...




위와 같이 친구 추가 봉인 해제가 완료되어 이제 스팀을 100%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업데이트]


▲ 실제로는 수수료가 붙어 5000원이 아닌 5128원이 더 빠져나간다 ㅜㅠ

밸브 녀석들!!!


[관련글]

스팀(Steam) 윈도우 시작시 자동 실행 막기

오리진 가입하는 법

오리진 게임 설치 드라이브 폴더 경로 바꾸는 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