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투자 후기 : 핀테크 P2P 투자 8퍼센트, 한식 마마된장

2017. 10. 17. 01:06Living Item 리뷰

반응형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후기는 제가 여러번에 걸쳐서 작성했었습니다.

 

지금까지 핀테크, 스타트업 등 여러 기업의 비상장 주식에 투자를 해봤는데요.

 

이번에는 P2P 플랫폼으로 유명한 8퍼센트의 주식을 투자 매입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저는 8퍼센트에 P2P 투자를 하고 있는데, 지금까지 약 90만원에서 110만원 정도를 채권에 꾸준히 투자해서 운용하고 있죠 ^^

 

▲ 8퍼센트 주식 청약 내역

(5주, 총 110만원 청약 매입완료)

 

8퍼센트는 핀테크 기업으로 유명하고, 벤처기업으로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하면 소득공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주식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이 매입하려고 했지만 요즘 구입해야 하는 IT기기 많아서 여유자금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

 

▲ 110만원 이상을 투자했으니 에코백과 텀블러는 받을 수 있겠다 ^^

 

어찌되었든 직장을 다니면서 투자를 하고 있기에, 경쟁이 심해서 선착순 30명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110만원을 투자했으니 기념품은 받을 수 있겠네요 ^^

8퍼센트 다음으로, 오늘 투자를 완료한 크라우드펀딩 채권은 마마된장(마마에프앤비) 입니다.

 

연 이율 10% 이기에, 30만원정도를 투자했습니다.

 

▲ 마마에프앤비에 투자한 30만원 (채권 3구좌)

 

만기 일시 상환으로, 2018년 11월이 되면 투자금과 이자를 회수할 수 있겠죠.

 

이 포스팅은 8퍼센트와 마마된장에 투자한 내역을 추후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와디즈(Wadiz) 크라우드펀딩 투자를 시작하실 분들은 아래에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5000원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가입하고 친구추천 이벤트로 5000원 받기 ::

 

[관련글]

와디즈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하는 법, 스터디플래닛 투자 후기 (스타트업 투자)

국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Wadiz) 가입 투자금 포인트, 2만원 쿠폰 받기

대학로 혜화역 와인포차 문샤인 방문 후기 (월향 투자자 파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