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스톡 사진 셔터스톡 유료 이미지 찾아 쓰는 법 ShutterStock 구독하기

2021. 2. 17. 17:27세상 돋보기

반응형

본격적으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시대입니다.

저는 IT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사진 블로그를 먼저 개설하여 운영했던 만큼, 블로그에 인용하거나 삽화로 쓸 사진 이미지들을 주로 제가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사용하곤 했는데요. 회사를 다니게 되면서 점점 그런 과정이 쉽지 않게 되더군요.

정확한 이미지 컷을 찍어둔 사진을 하드디스크에서 찾기도 힘들고... 사실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보면 매우 멋진 고화질의 이미지들을 쉽게 찾아서 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셔터스톡(Shutterstock) 같은 전문 이미지상황에 잘 멋고 적합한 사진을 활용할 수 있을 때가 있기 떄문이죠. 또한 글 퀄리티에 집중할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 셔터스톡 바로가기 ::

셔터스톡은 디자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부터 시작해서 프로페셔널 고화질 사진 이미지, 그리고 영상까지 두루 갖춘 유료 스톡 이미지 서비스 입니다

최근에는 이미지도 온디맨드로 이루어짐에 따라, 이미지를 사는 방식도 구독형, 그리고 주문형(선금충전)으로 바뀌었는데요. ^^

아래와 같은 요금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석해보면 구독형일때는 이미지 하나당 0.33$ (약 365원)으로 나쁘지 않은 요금이네요. 물론 월 750개나 되는 많은 이미지를 필요로 한다면 말이죠. 정리해보면:

 

구독형 (1달)

이미지 750개 - 249$

이미지 350개 - 199$

이미지 50개 - 125$

이미지 10개 - 49$

유튜브나 블로그를 하면서, 저작권 걱정없이 상업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용도라면 제 생각에는 한달에 125$ (약 14만원) 정도를 내고, 월 50개의 고화질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쓰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주문형

주문형의 경우 이미지 5개, 또는 이미지 25개에 대한 요금을 미리 주문하여 충정해두고, 1년 내에 다운로드 하면 되는 선불형에 가까운 판매방식인데요. 1년 안에만 사용하면 되고, 필요할 때만 조금씩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요금 플랜입니다.

이미지 5개 - 49$

이미지 25개 - 229$

이미지 개당 1만원이기에 조금은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상업적인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주문형이 더 나을 수도 있겠네요 :)

제공하는 이미지의 스펙트럼도 넓고, 한글로 쉽게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발렌타인 데이에 사용할 이미지를 검색해보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며...

일러스트가 아닌 사진을 찾고 싶다면 왼쪽 필터 메뉴에서 '사진' 그리고 색상도 지정하여 원하는 멋진 스톡 사진을 찾을 수 있죠. ^^

:: 셔터스톡 바로가기 ::

동영상도 만들고, 광고 컨텐츠도 만들고, 셀프 브랜딩을 위한 블로그나 SNS 미디어도 채워가다보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셔터스톡과 같은 스톡 라이브러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위에 링크를 통해 구독하고 원하는 유료 이미지를 주문해보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과는 또 다는 고급스러운 퀄리티의 유료 이미지들을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다운로드 받을 때 마다, 컨텐츠의 가치를 실감하게 됩니다. :)

[관련글]

사진 배경 제거, 누끼 쉽게 따는 법 투명 이미지 만들기

유튜브 컨텐츠 제작을 위한 스톡 이미지 배경 음악 영상 클립 어디서 구할까? 엔바토 엘레먼트 Envato Element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