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고소득자라고? 네이버 신용비교 리포트 한국 30대 남성 평균 수입 지출은?

2021. 4. 25. 19:37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네이버페이 메뉴를 잘 찾아들어가면, '네이버 신용비교 리포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찾아들어가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은데, 정말 못찾겠다고 하신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아무튼 이곳에 들어가보니... 제가 상위10% 고소득자에 속하더군요? 어떻게 된 일인지? 갸우뚱?

한번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나의 추정 연소득이 약 6천만원으로 나오는군요. 흠... 제 연봉은 6천만원이 안되는데, 유튜버 처럼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번 수익이 합산되어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뭔가 집계가 잘못 된 것인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가계부를 지난 10년동안 써왔기에.. 거의 비슷한것 같기는 합니다. 제 나이 30대 후반인데... 다른 사람들에 비하면 매우 적은 수입이라고 생각했는데 상위 10%라니... 흠... 주변에 부자들 참 많이 보이더군요... 그들은 상위 1% 정도 되는 인물들인가요... ㅎㅎ

아무리 생각해도 제가 어떻게 상위 10%에 해당하는 고소득자인지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일단 넘어가보기로 하죠.

 

토스에서 확인하면 1000점이 나오는데... 네이버에서 확인을 하면 1000점은 안되고 985점이 나옵니다. 역시 다른 30대 평균 852점 보다는 높은 건가 봐요.

이번에 노트북도 사고, 지난 1월에는 카드값이 매우 올라갔기에... 다른 30대 보다는 신용카드 지출이 평균보다 높군요. 30대는 평균 255만원 정도는 카드를 쓴다고 합니다. 저는 평균 271만원... 다음달부터 아껴쓰기로 했고, 네이버페이 포인트에 지금까지 차곡차곡 모은 50만 포인트가 있으니 카드값은 조금 줄여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대출액은 전 0원입니다. 살면서 지금까지 대출을 받아본적은 없어요. 그래서 0만원인데... 30대는 평균 6020만원 정도의 부채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집도 없으니까... 흠..

아무튼 네이버에서 이런 금융리포트를 볼 수 있다는 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 5000원씩 나눠가질 수 있는 이벤트이기도 하고...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충전해서 쓰면 카드값을 줄이고 현금영수증에 준하는 소득공제 효과도 극대화 할 수 있으니까요. :)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가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