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도어락 키보 (Kevo Plus) : 집열쇠 없이 주인만 문을 열 수 있는 도어락

2015.01.07 00:37Living Item 리뷰

스마트 도어락은 August Smart Lock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 기술을 통해 주인, 또는 허락된 사람이 도어락을 만지기만 하면 열리는 스마트 도어락 Kevo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Kwikset사는 Works with nest와 연동되는 스마트 도어락 Kevo Plus 신제품을 CES 2015에서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수년전에 출시된 제품이지만 일단 Kevo 스마트 도어락에 기본적인 작동방식을 살펴보면 편리한 점이 많습니다.





스마트폰 앱과 블루투스가 연동되어 주인이나 가족 구성원이 만지면 바로 열리게 설정할 수 있죠. 자녀에게 스마트폰이 없다면 키 태그를 따로 구입해서 소지하면 같은 역할을 합니다.


유사시에는 열쇠로 잠긴 문을 열 수 있고, 혹 친구가 집을 방문하는데 늦게 도착할 것 같다면 그 날만 문이 열리도록 친구에게 권한 키를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Kevo © mykevo


앞으로도 스마트 도어락은 다양한 제품이 나올 것 같은데요. 전통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서 조금 더 세련되고 멋진 도어락이 나와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느군요. 키보(Kevo)의 가격은 약 199$ 입니다. :)

[관련글]

스마트폰으로 잠긴 문을 여는 스마트 도어락 : Ses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