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2, S22 플러스, S22 울트라 자급제폰 뭘 살까? 간단 선택 가이드

2022. 2. 20. 23:41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많은 분들이 갤럭시S22, 갤럭시S22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S22 울트라 중에서 무엇을 구입하면 좋을지를 궁금해 하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오래전에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생태계에서 떠나게 되었죠. 아마도 가장 마지막으로 사용한 폰이 삼성 갤럭시노트10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일단 아이폰에 비해 조금 더 더딘 성능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고 있고, 맥(Mac)을 사용하게 되면서 갤럭시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 갤럭시S22, 갤럭시S22 플러스, 갤럭시S22 울트라를 선택하는 기준을 가장 쉽게 생각해보면, 먼저 S펜을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원했던 분들이라면 갤럭시S22 울트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비싸지만 가장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으니 고민할 필요가 없죠. 단점이라면 조금 무겁다는 것과, 엣지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기에 엣지 스크린을 싫어하신다면 조금만 고민을 해보시면 됩니다.

가벼운 것이 좋고, 폰이 그렇게 클 필요도 없으며, S펜은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면 갤럭시S22, 또는 갤럭시 S22 플러스 중에서 화면 크기나 배터리 등등의 차이를 비교해보고 마음에 드는 모델을 고르면 됩니다. 두 모델의 공통적인 단점이라면 갤S22나, 갤SS2+ 모두 8GB 램을 탑재하고 있다는 거죠. (갤S22울트라는 12GB 램 탑재함) 그리고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데, 이건 호불호가 갈리니까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갤S22와 갤S22+의 차이는 배터리와 고속충전 기능 정도 입니다. 물론 화면크기와 밝기, 무게도 조금 차이가 나는데, 이건 사진이나 영상으로 비교하는 것 보다는 직접 보고 판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성은 국내에 체험매장이 많으니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컬러도 매장에서 보고 사는것이 가장 낫습니다.

여담이지만, 재밌는 것은 S펜을 사용하는 기기인 울트라가 오히려 플랫 스크린으로 나오고, S펜을 쓸일 없는 갤S22, 갤S22+가 엣지 스크린으로 나왔따면 뭔가 더 효율적일 것 같은데, 그렇게 나오진 않았다는 거죠. ㅎㅎ

스펙 분석이나 비교를 해봐도 되지만, 간단하게 생각하면 위와 같은 결론이 나옵니다.

나는 갤노트 팬이었다. S펜이 필요하다. 무거워도 가장 상위 모델을 원한다 = 갤럭시S22울트라 선택! (용량은 알아서... ㅎㅎ)

펜 필요없다. 조금 무거워도 배터리가 오래가는게 좋고, 화면은 역시 커야 좋고 고속충전 기능은 꼭 있어야 한다. = 갤럭시S22+ 선택!

펜 필요없다 + 가볍고 캐주얼해도 최신 갤럭시폰이면 된다. 콤팩트한 것이 좋다.
충전속도는 요즘 나오는 폰은 다 빠른 것 같더라 = 갤럭시S22 선택

간단하네요.

참, 아쉽게도 아래는 해외에서 측정한 아이폰13프로 vs 삼성 갤럭시S22 울트라의 성능 비교 입니다. 3D 그래픽 성능이니, 일반적인 앱 구동 속도라기 보다는 게임에 해당되는 수치인데요.

위와 같은 벤치마크 수치 비교 때문에, 게임을 할거면 아이폰으로 가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죠. 갤럭시S22 울트라에 탑재된 스냅드래곤8 1세대가 아이폰의 최신 칩셋인 A15에 견주는 것이 아직 버거워 보입니다.

아무튼, 갤럭시S22 또는 갤럭시S22 울트라 자급제 모델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아래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

:: 갤럭시S22 울트라 자급제폰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