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쩜삼 사용 후기 및 환급 후 꼭 해야 하는 홈택스 세무대리인 해임하기

2022. 8. 2. 01:50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삼쩜삼 (3.3) 서비스, 많이 들어보셨나요?

여기저기서 바이럴이 되기도 하였지만 저는 딱히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옆에 있는 동료가 사용해보라고 적극 권유를 해서 예의 상 사용해보았습니다. 전국민이 평균 14만원 정도를 돌려받는다고 광고를 많이 하던데, 저는 약 5만원 정도를 돌려받을 수 있더군요.

그래서 신청을 했는데 수수료는 6천원 정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렵게 이런저런 서류를 제출하는 것 보다는 나을 것 같아서 신청을 완료했는데, 옆에서 또 누군가 고급정보를 주더군요. 삼쩜삼으로 환급 신청을 했다면, 꼭 홈택스에 들어가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알고보니 삼쩜삼을 한번이라도 사용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세무대리인 '세무법인 스타밸류'가 자동으로 지정이 되게 되더군요. 결론은 세무대리인으로 지정된 사람은 내 신상이나 금융소득을 다 들여다 볼 수 있으니,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해임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바로 홈텍스에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조회발급' 메뉴를 찾아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세무대리정보 > 나의세무대리인조회를 찾아들어갈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니 정말로! 세무대리인이 지정이 되어있더군요.

자 그럼 다시 돌아와서, 세무대리인을 해임해봅시다.

같은 화면에서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을 클릭하고...

위와 같이 세무법인 스타밸류가 세무대리인을 '해임사유'를 적당히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어찌되었든 세금을 확실하고 쉽게 돌려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삼쩜삼(3.3) 서비스는 바쁜 직장인 분들에게 추천할만 하네요. 아래 링크를 통해 삼쩜삼을 처음 이용하시면 스벅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삼쩜삼으로 세금 환급액 받고 스타벅스 커피쿠폰 받기 ::

[관련글]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서울은 이택스(etax), 납부는 간편결제 (위택스 Wetax)

내가 세금을 얼마나 냈지? 알아보는 법, 홈텍스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원천징수내역 원천징수영수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