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추천 T14s 3세대 쿠폰코드 link15 공유 AMD 인텔 커스터마이징 주문제작 방법

2022. 8. 28. 23:56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레노버 씽크패드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제가 추천하는 모델은 비즈니스 랩탑의 정수가 담겼다고 할 수 있는 씽크패드 T시리즈 입니다. 울트라북 계열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T시리즈는 프리미엄 노트북PC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중 씽크패드 T14s는 씽크패드 T시리즈의 정수는 그대로 이어받은 T14의 경량화 모델로, RJ45(유선 LAN포트)가 필요없는 유저들에게 가장 알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싱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에서 역시 인텔보다 주가가 오르고 있는 AMD의 라이젠 6000 시리즈를 탑재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정말로 인기가 높은 노트북이라 할 수 있죠. 아마 검색을 해보시면 왜 씽크패드 T14s 시리즈가 왜 평가가 좋은지를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씽크패드 T14s 3세대 (AMD)

 

그럼 ThinkPad T14s Gen3 세대 모델 커스터마이징 주문제작을 해보는 방법, 그리고 쿠폰코드를 입력해서 할인을 받는 법을 간략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주문제작은 주로 CTO(Configured To Order)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주문이 들어간 뒤에 원하는 스펙으로 조립이 되어 배송이 되기까지 약 한달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래도 보통 예상 배송 일자보다는 일찍 오더군요. 4주라고 하면 한 3주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됩니다.)

노트북을 구입하고 기다려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원하는 사양으로 딱 맞춰서 주문제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 씽크패드 T14s 3세대 (AMD 6000 시리즈) 구입하러 바로가기 ::

먼저 씽크패드 T14s 3세대 모델을 구입하기 위해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모델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일단 큰맘먹고 구입하는 노트북이라면 라이젠5가 아닌 라이젠7 6850U 모델을 추천해봅니다. 해당 모델 '커스터마이징' 버튼을 눌러서 진행을 해보면...

가장 먼저 램과 스토리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램의 경우 저는 16GB DDR5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개발자거나, 많은 램을 필요로 한다면 과감하게 32GB램을 선택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죠.

스토리지는 1TB SSD 중 고급 모델을 강력하게 추천해봅니다. 노트북이라도 요즘에는 1TB 정도 용량이 있어야 넉넉하게 쓸 수 있고, 실제로 제가 경험해보니 512GB보다 훨씬 만족감이 높더군요. 아무리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잘 활용하다 하더라도, 결국에는 로컬 스토리지가 많아야 좋습니다. ㅎㅎ 그리고 SSD야 말로 체감속도에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치는 요인이니, 투자를 잘 해두는 것이 좋죠.

디스플레이의 경우 기본 보다는 72% NTSC 패널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400Nit 밝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서 더 좋죠.

조금 욕심내 본다면 2K 해상도를 가진 모델이나 OLED를 탑재할 수 있는데요. 저는 윈도우 노트북은 이상하게 고해상도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하긴 합니다만, 그래픽 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문서 작업을 할 때도 활자가 명료하게 나오는 것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2K 해상도 모델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으니까요.

그리고... 여차하면 빼먹을 수 있는 지문 리더기도 필요하다면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15,000원만 추가하면 되니까요 ^^ 평소 노트북을 잠금해제할 때 지문으로 하는 것이 편하다면 넣지 않을 이유가 없지요.

그 다음에는 충전기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45W 충전기이지만, 2000원만 추가하면 65W 고속 충전 어댑터로 변경할 수 있고, 1만원만 더 추가하면 더 얇은 65W 고속충전기가 오게 되죠. 

제 경우에는 USB PD 충전기를 따로 가지고 있어서 그냥 기본으로 선택했지만 1만원 투자하면 슬림하고 휴대하기 좋은 65W 충전기가 오는 것이니 원하는 분들을 주저하지 않고 선택할만한 옵션입니다.

요렇게 구성을 하면 기본 할인을 받아서 약 174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요.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쿠폰코드를 입력하는 것이죠. 쿠폰코드는 모두 소문자로 link15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처럼요.

그러면 커스텀 주문으로 원하는 사양으로 업그레이드한 씽크패드 T14s 모델을 기본할인 + 추가할인 4만원을 더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구매할 떄 최대한 저렴하고 싸게 주문을 할 수 있죠.

[업데이트]

T14s 4세대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입해보세요 :)

레노버 할인 쿠폰코드: link15

:: 씽크패드 T14s 4세대 (AMD) 구입하러 바로가기 ::

:: 씽크패드 T14s 4세대 (인텔) 구입하러 바로가기 ::

위에 할인 코드는 인텔 모델을 구입할 때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레노버 씽크패드 시리즈, 요가 시리즈, 리전 시리즈 게이밍 노트북을 구입할 때도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글]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CTO 주문제작 스펙 추천

 

씽크패드 X1 카본 10세대 리뷰 및 사용 후기 업무용 노트북 추천

비즈니스를 하다 보면 호환성 및 여러가지 이유로 윈도우 노트북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출장이나 외부 프레젠테이션, 엑셀 위주의 작업 등, 윈도우가 잘 돌아가는 업무용

windwaker.net

 

가벼운 사무용 노트북 추천 씽크패드 T14s Gen3 리뷰 및 할인 쿠폰코드 link15 공유

가벼운 사무용 노트북 하면 가장 먼저 어떤 노트북이 생각나시나요? 제 경우에는 업무용으로 사용하기 위한 휴대용 윈도우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든 바로 꺼내어 쓸 수 있도록 가벼운 무게 뿐

windwaker.net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