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월급요정이 말했다. 당신의 연봉 월급은 상위 3% 입니다.

2023. 6. 5. 01:59Living Item 리뷰

반응형

토스(Toss) 앱은 자산관리를 매일매일 하는 저는 하루에도 10번 이상 실행하는 앱입니다.

그런데 이 토스란 녀석이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유입을 높이기 위해서 생각지도 못했던 곳에 재미난 Shortcut을 집어넣어서 한번 사용해보게 된 신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월급요정 입니다. 토스를 월급통장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모아서, 내 월급은 상위 몇%인지 알려준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는 카뱅을 월급통장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이유는 없지만, 뭔가 카카오뱅크는 안정적인 인터넷은행이라는 인식이 있는데, 토스는 뭔가 하도 많아서 안정적으로 들어오는 고정 수입은 카뱅으로 하고 싶더군요. 카뱅이 여타 다른 4대 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과 비교했을 때 거의 유일하게 월급통장의 특전이 없는 은행중 하나라는 아이러니함이 있지만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요렇게, 준법감시 심의필까지 받은 '귀여운 월급요정이 월급 등수를 알려준다'고해서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허허...

제가 상위 3.9% 라고 합니다. 고액 연봉자들은... 아마도 토스뱅크를 월급통장으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은가 봐요.

대한민국 상쉬 0.1%가 되기 위해서, 2023년도 저는 열심히 직장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3년 뒤에는 자산가가 되어 FIRE하고 싶네요 :)

[관련글]

내가 고소득자라고? 네이버 신용비교 리포트 한국 30대 남성 평균 수입 지출은?

연봉협상 연말정산 하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 한국납세자연맹

토스뱅크 굴비 이벤트코드 냉동물개0363 공유, 이자 높은 적금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