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아지트 판교 카카오 본사 사옥

2023. 7. 18. 00:58세상 돋보기

반응형

카카오 본사, 카카오 사옥으로 불리우는 판교 카카오 아지트에 다녀왔습니다.

뉴스기사를 통해 접한 것처럼, 회사인지 쇼핑센터인지 모를 정도로 크게 잘 지어놨더군요. 여기에는 카카오 자회사 직원들이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집도 있는 것 같습니다.

넓찍넓찍해서 좋네요. ㅎㅎ

카카오 본사 건물은 총 6000명이 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는데, 코로나 이후 재택근무가 늘면서 약간 비어있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물론 카카오는 최근 생산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면서 재택근무제를 조금씩 폐지하고 있더군요.

큰 돈을 들여서 사옥을 마련해두었는데, 정작 IT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사무실로 출근하고 싶어하지 않는 것이 뉴노멀 마인드로 자리잡았으니.. ㅎㅎ

1층 입구쪽에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들이 Kids화 되 피규어(?), 동상(?) 들이 있는데... 이건 좀... 이질감이 크네요. 뽀로로도 아니고.. 훔...

 

아참, 우연히 카카오 헬스케어도 방문했었습니다.

카카오는 우리나라는 대표하는 기업이긴 하지만, 네이버에게는 아직도 밀린다고 생각합니다. 카카오 아지트는 초기 카카오 내부에서 사용하던 인트라넷 같은 내부 서비스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해당 이름을 본따 본사 건물 이름을 카카오 아지트라고 이름 지은 것은 살짝 아이러니 하네요.

카카오 판교 본사 건물을 네이버 그린 팩토리만큼 상징적이지는 않지만, 쇼핑센터를 연상시키는 스타일이라 일반인들의 방문도 많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2014년) 카카오 본사 방문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