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항공권 검색 서비스, 모바일 검색 사용성 개편에 집중

2015. 1. 9. 02:53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국내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으로 비행기표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항공권 검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뉴욕 항공권'이라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검색하면 출발지와 일정을 입력하여 최저가 항공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게 된 것.


여행을 위해 최저가 항공권 검색을 많이 하는 유저라면 다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네이버에서 '뉴욕 항공권'으로 검색해서 일정을 입력했을 때 나오는 검색 페이지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 UI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디자인도 달라졌고, 네이버 증권 모바일 사이트도 최근 트렌드인 마테리얼 디자인과 플랫디자인을 연상시키는 세련된 페이지로 변경되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검색을 강화한다더니 뭘 하고 있나, 이제 합병하고 기지개를 키는 중인가


지난 2015년 1월 5일에는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의 디자인을 개선하는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개편'을 자사의 공식 블로그 채널인 '네이버 다이어리'를 통해 공개한 적 있다. 모션 그래픽이 꽤 예쁘니 한번쯤 봐주도록 하자.



한편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앱에서 심야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같은날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알렸다.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모바일시대 경쟁이 시작된 것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