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컬처 아이콘 왜 하는걸까? 디즈니 픽사 업 하우스 나홀로집에 하우스 서울 스카이 스위트

2024. 6. 16. 22:42세상 돋보기

반응형

에어비앤비는 예전에도 우리에게는 '케빈'으로 잘 알려진 나홀로집에 집을 재현하기도 하였는데요.

최근들어 만화 (코믹스, 애니메이션) 그리고 셀렙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체험형 숙박인 '컬처 아이콘'이라는 프로그램을 속속 공개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을 위해 공개된 것이라고 해야 할지, 당첨이 되어야지만 참여 가능하다는 점에서 '에어비앤비가 왜 이런것을 할까?'라는 궁금증이 생길 수 밖에 없네요.

대외적으로는 에어비앤비가 이러한 컬처 아이콘 카테고리를 운영하는 이유는 여행자들에게 단순한 관광을 넘어서, 현지의 문화와 삶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쉽게 말하면 에어비앤비가 컬처 아이콘을 운영하면서 얻고자 하는 가장 현실적인 목적은 이러한 이색적인 체험형 숙박 프로그램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크게 누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힘들게 만든 집 또는 숙박 공간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숙박할 수 있는 숙박시설로 운영할지, 아니면 그냥 이벤트 성으로 진행하고 없애버릴지는 확실치 않군요 ㅎㅎ

에어비앤비 컬처 아이콘 살펴보기

인상적인 것들을 하나둘 살펴보면...

위와 같이 마블코믹스의 엑스맨 멘션,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의 업 하우스 등등이 있는데요.

컨셉을 제대로 잡고 운영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사이드아웃의 경우 호스트가 JOY이고, 엑스맨 멘션의 경우 엑스맨 캐릭터도 잘 알려진 주빌리라든가 말이죠. 업UP 풍선집의 경우 주인공 할아버지인 칼이 호스팅을 해주십니다. ㅎㅎ

에어비앤비 업 하우스

사진만 보면 애니메이션 같지만, 이런걸 실사로 만들었다니 정말로 신기하네요

:: 에어비앤비 업 하우스 보러가기 ::

에어비앤비의 업UP 하우스는 뉴멕시코의 애비퀴우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이러한 숙박 티켓은 매진이 되었는데, 나중에 실제로 숙박한 사람의 후기가 올라오는지도 궁금하네요.


에어비앤비 나홀로집에

나홀로집에 위넷카, 일리노이에 위치하고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호스트는 케빈의 짖굳은 형인 Buzz이죠. 실제 배우가 호스팅을 하는 것으로 광고 영상이 만들어지기도 했죠. ㅎㅎ

:: 에어비앤비 나홀로집에 하우스 보기 ::

나홀로집에를 어렸을 때 자주 보신 분들이라면 실제로 이런 곳에 숙박을 해보면 매우 특별한 기분이 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이밖에도 슈렉 하우스, 오르세미술관에서의 숙박,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한국의 한강대교 전망카페 스카이 스위트, 한강브릿지, 서울도 있군요. ㅎㅎ

서울 스카이 스위트 호텔

에어비앤비는 특별한 공간에서 숙박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아하기도 하고, 실제로 제가 슈퍼호스트로 활동해본 적도 있는데요. 앞으로도 에어비앤비가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에어비앤비 호스팅을 시작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호스트가 되어 보시기 바랍니다. 숙소 등록 후 게스트를 호스팅 완료하면 소정의 지원금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에어비앤비 호스트 되고 지원금 받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