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스포츠가 만든 웨어러블 아웃도어 자켓 : 라이프 텍 재킷 (Life Tech Jacket)

2015. 1. 20. 01:03패션 아이템

반응형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죠. 그런데 코오롱이 웨어러블 의류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100만원이 넘는 캐나다구스(Canada Goose)도 훌쩍 뛰어넘는 200~250만원짜리 코오롱 라이프텍 재킷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Life Tech 자켓은  상단 앞주머니에 블랙박스 캠을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내장되어 있어 주변 상황을 사진과 동영상으로 촬영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여타 기능을 제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코오롱 라이프 텍 재킷 (LIFE TECH JWZW40011RE) © KOLON SPORT


'웨어러블'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어서 꽤 최근에 출시된 제품으로 보이지만 2006년부터 코오롱은 LIFE TECH 제품을 생산해왔다고 합니다. 2015년에 출시된 Life-Tech 제품은 8번쩨 리뉴얼 제품, 말 그대로 극한의 상황에서 생명을 구해줄 수 있는 의류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다양한 기술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투습, 내구성, 보온성 등 기존 아웃도어 자켓의 기능성은 기본이고... 풍력을 이용한 윈드터빈을 통해 조난시 스마트폰과 같은 작은 전자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LED로 구조 모스부호를 보내는 기능, GPS로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기능 등이 담겨 있다고 하네요.


코오롱 LIFE-TECH 자켓 (JWZW40021BL) © KOLON SPORT


직접 Life-Tech 제품을 구입해서 구성품을 직접 살펴보진 못하여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상단에 부착하는 블랙박스 캠도 기본 구성품인지 궁금하네요 아마 함께 오는 듯, 고글도 기본 구성품이라 비싼가 보다



코오롱 스포츠의 라이프 택 자켓의 가격은? 위에서 말한 것 처럼 250만원입니다. :)


라이프텍 자켓 7th (JWZW30011YE) © KOLON SPORT


라이프텍 자켓 중 이월 모델(?)은 조금 저렴합니다. 7th 모델은 200만원, 그런데 너무 인기가 좋아서 그런지 품절이네요.


한편 코오롱 스포츠는 2015년 2월 1일까지 뉴밴텀(New Bantam), 헤스티아(Hestia), 안타티카(Antarctica), 테라 노바(Terra Nova), 오로라(Aurora)를 할인판매 중입니다. 해당 모델 구입을 원하셨던 분들이라면 참고하시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