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안에 컴퓨터 있다 : 마우스박스 (Mouse Box)

2015. 1. 26. 17:29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인텔(Intel)의 스틱형 컴퓨터인 Computer Stick이 얼마전에 공개되었는데... 이보다 더 기발한 아이디어가 살아있는 연결형 컴퓨터가 눈에 띄더군요.


바로 마우스처럼 생긴 컴퓨터 입니다. 외관은 일반 마우스와 크게 다를 것이 없지만 마우스박스(Mouse Box)라고 불리우는 이 마우스형 컴퓨터에는 ARM기반 칩과 128gb 메모리타입 저장장치가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ARM칩 기반이니 우리가 PC에서 사용하는 친숙한 OS윈도우는 아니고 리눅스기반 OS가 돌아가겠지만 (아! 윈도우RT가 돌아가려나?) 마우스를 유선 HDMI 무선 디스플레이 연결을 하기만 하면 컴퓨터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물론 무선인터넷 연결기능도 지원됩니다.


마우스형 컴퓨터 Mouse Box © mouse-box.com



예전부터 컴퓨터는 점점 우리가 익숙하게 인식하고 있는 물체에 내장되면서 주변에서 점점 컴퓨터가 사라지고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컴퓨터가 사물 안에 들어가 '보이지 않게 투명해지는' 현상이 사물인터넷_IoT 시대를 맞이해 더 잦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담이지만 제품 설명 영상이 재미있네요 ^^ USB 포트2개와 HDMI 연결 포트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적법한 이유로 한국에서 접속이 차단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