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세탁기 : Dolfi, Coton, Venus

2015. 2. 6. 17:56Living Item 리뷰

반응형

제가 전자제품 중에서 가장 관심없는 카테고리가 아마도 '세탁기'일 겁니다.


어떤 의미로 생각해보면 세탁기는 빨래감을 넣고 돌리기만 하면 알아서 다 해워야 하는 스마트 자동화 기능이 가장 시급한 가전제품인 것 같기도 해요. 이미 시중에는 스마트 기능이 특화된 제품이 많이 보급되어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볼 스마트 제품들은 휴대용 세탁기 입니다. 세탁기를 휴대한다는 것이 생소하기는 하지만 해외에서는 여러 시제품을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니치마켓이 형성되어 있는 듯 합니다.


돌피(Dolfi) : 초음파를 발생시켜 빨래 끝?




먼저 Dolfi(돌피)는 초음파를 발생해서 빨래는 해주는 독특한 방식의 휴대용 세탁기입니다. 크기도 작아서 여행시 휴대하기에 매우 좋아보입니다.


Dolfi © Dolfi.co


영상을 확인해보면 그저 개수대에 물을 받아 빨래감을 담그고 비누가루 세제를 푼 다음 Dolfi를 담가두고 작동시키면 세탁이 되는 방식인데요. Indiegogo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한 만큼 곧 제품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예상가격은 약 189$.




아쿠아 코톤 (Coton) : 원하는 부분만 세탁한다




Coton은 작은 실린더 형태의 휴대용 세탁기입니다. 스웨터 같은 옷에 묻은 와인도 금방 세척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놀랍네요. 정말 유용해보이는 휴대용 세탁기 입니다.


ハンディ洗濯機 COTON HCW-HW1 © Aqua Haier Group


일본 공식 몰 사이트를 뒤져서 가격을 알아보니 개당 10,800엔... 한화로 환산하면 약 1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네요. 2015년 3월에 출시된다고 하는데 관심을 가져볼만한 제품입니다.


비너스 (Venus) : 버켓만 있으면 어디서든 빨래를 할 수 있다?


Venus © Vimbas.com


인도 사업가인 Piyush Agarwalla가 고안한 이 세탁기는 버켓만 있으면 빨래가 가능합니다. 가방안에 휴대할 수 있는 이 휴대용 세탁기 Venus의 원리는 믹서기와 비슷하네요. 약 25$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보도되었는데, 공식 사이트에 가보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니 세탁기 관련 포스팅이 처음이 아니네요. 얼마전에 런닝머신과 컨버젼스가 이루어진 미래형 세탁기 컨셉 Wheel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죠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