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선라이즈 캘린더 (Sunrise Calendar) 개발사 인수

2015. 2. 5. 16:14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iOS, 안드로이드 용 모바일 앱을 활발하게 내놓으며 우수 개발사들을 대거 인수하고 있다.


2015년 1월 말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iOS용 아웃룩(Outlook) 앱을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는 해당 앱을 발표하기 전 인기 메일관리 앱인 Accompli(인수금액 2억불)를 인수한 적 있다.


이번에는 다계정 캘린더 앱 높은 편의성을 가진 선라이즈 캘린더 (Sunrise Calendar) 개발사 Sunrise Atelier를 인수하면서 1억달러에 달하는 인수금액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웃룩 앱에는 이미 아웃룩 일정관리 기능이 들어가 있는데, 선라이즈 개발사를 인수한 것은 기능을 더 보강하기 위한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선라이즈 캘린더 앱은 구글 지메일 계정 이외에도 애플 아이클라우드, Linkedin, Facebook 친구 생일 등 여러 플랫폼의 서비스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이 있었다.


MS의 아웃룩 앱이 핫메일, 아웃룩 계정이외에도 야후메일, 지메일을 관리할 수 있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MS는 앞으로도 개방적이고 통합적인 앱 서비스 전략을 추구할 것으로 기대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