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와 온도, 바람까지 재현해주는 4D VR 마스크, 필리얼 Feelreal

2015. 4. 15. 04:48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최근 헤드마운트형 웨어러블 제품들은 스마트폰을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VR제품들이 인기 있었는데요.


증강현실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주로 눈 앞에 착용하는 HMD 형태였죠. 스키고글 라이드온(RideOn)도 이런 제품이었구요.


아이언맨 마스크를 연상시키는 SEER(시어) 헬맷도 시각에 보다 집중된 시도였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냄새와 온도, 바람까지 재현해주는 VR마스크가 소개되었네요. 이름하여 Feelreal입니다. 정말 그 자리에 있는 것처럼 오감을 재현해주는 용도로 개발되고 있나 봅니다.


Feelreal VR © feelreal.com


필리얼(Feelreal) 마스크는 내부에 교체가 가능한 7개의 전용 카트리지를 이용해서 향기를 재현해준다고 하는군요. 진동과 습기, 그리고 열기까지도 표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Feelreal VR © feelreal.com


시각정보는 어떻게 보여주는지 궁금해서 설명을 읽어보니 기존 VR기기들과 함께 연동하여 착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Feelreal 마스크를 착용하고 위에 기어VR이나 오큘러스 Rift, 칼자이쯔 VR One을 쓰면 된다고... ^^


예약판매 중이고, S/M/L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49.99네요. 여타 다른 혁신 기기들처럼 크라우드펀딩을 시도하고 있는지 알아봤는데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는 실제로 Feelreal 마스크를 체험해본 글을 찾아볼 수 있는데, 게임 같은 컨텐츠에 활용되면 멋질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