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가입 취소하는 법

2015. 7. 1. 19:31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지난 WWDC2015에서 발표된 애플 뮤직(Apple Music) 서비스가 금일 2015년 7월 1일 시작되었다.

 

애플 뮤직은 무제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한국에서는 정식으로 서비스되고 있지 않지만 미국 애플 ID 계정과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가 있다면 어렵지 않게 사용해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월 9.99$ 정액요금으로 가입해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처음 3개월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실제로 요금이 청구되는 것은 3개월 이후이다.

 

만약 3개월 이후에 더 이상 애플뮤직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무료 체험기간 동안 애플 뮤직을 테스트해보는 용도로 가입했다면 '설정'에서 Automatic RenewalOFF로 끄면 된다.

아이폰에서 애플뮤직 서비스 요금결제를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음악'앱을 실행시킨다.

 

 

 

앱 메뉴 왼쪽 위에 사용자 아이콘을 눌러 계정 설정으로 들어 간다. 'View Apple ID'를 선택하고 암호 인증을 한 뒤, Subscriptions란에 'Manage'를 누른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오면 Automatic Renewal이 'On'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스위치 버튼을 누르고 'Turn Off'를 눌러 가입을 취소해보자. 제일 오른쪽에 보이는 화면처럼 되었다면 애플뮤직 서비스 정액요금 가입을 취소한 것이다. (단 무료체험기간은 3개월간 지속된다.)

 

한편 애플뮤직 3개월 체험 기간동안에는 애플 ID의 국가지역 변경을 할 수가 없다

 

▲ Apple Music membership를 취소해야 애플 ID의 국가지역 변경을 할 수 있다는 경고 문구

 

이 때문에 애플 뮤직 서비스를 테스트해보기 위해 한국계정에서 미국계정으로 국가지역을 변경한 사람들은 애플뮤직 체험기간이 만료되기 전까지 미국 앱스토어에 묶여 있어야 하는 작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중...

 

:: 애플스토어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