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무인 자동차, 예쁘게 그림 그리면 태워드립니다

2015. 7. 1. 20:44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구글의 무인 자동차의 운행 소식이 활발해지고 있다.


한 조사에 의하면 자동차 사고의 94%는 운전자의 실수로 비롯된다고 한다. 구글 무인 자동차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소 더 안전한 교통수단을 개발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구글의 무인자동차는 둥그런 모양의 다소 귀여운 모습이다. 아래의 구글 무인 자동차의 소개 영상에서 실제 운행 모습을 구경해볼 수 있다.



지난 2015년 6월 23일, 구글은 구글 무인 자동차를 예쁜 그림을 그려 장식하는 디자인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참가조건은 13세 이상의 캘리포니아 주민이어야 한다. 



Paint the Town 구글 자동차 색칠하기(?) 디자인 경연대회는 구글 무인자동차의 문 부분에 문양이나 그림을 그려넣는 방식이다. 구글 자동차에 한 부분을 그려넣는 방식이라 조금은 유치해보일 수도 있겠다.


Google Self-Driving Car Project © Google


여러 제한 조건이 있는데, 텍스트나 문구를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여타 다른 회사의 로고를 인용할 수 없다. 참가희망자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디자인을 위한 템플릿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갯수의 제한은 없어 여러개의 디자인을 모두 응모해볼 수 있고, 접수기간은 2015년 7월 11일 부터 8월 30일까지다.


심사를 거친 선정작은 가을에 공개되며 최종적으로 10개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을 제출한 디자이너는 구글 무인 자동차 관련 행사에서 남들보다 일찍 구글 무인자동차를 탑승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해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