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 한국 입점?

2015. 9. 3. 16:01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애플이 서울에서 일할 직원을 채용한다는 정보와 함께, 구체적으로 서울에 위치한 번화가에 애플스토어가 들어설 것이라는 루머가 확산되고 있다.


많은 국내 애플 유저들의 반응을 커뮤니티에서 살펴보면 매우 반기는 입장이다.


그동안 국내에는 애플코리아가 운영하는 정식 애플스토어가 없었다. 리셀러 매장이 애플스토어를 대신하기는 했지만, 사실상 판매유통에만 집중된 운영방식이었다. 애플코리아의 AS정책 및 고객응대는 애플팬들에게 조차 강하게 비난받을 만큼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을 보여왔다.



서울에 정식으로 애플스토어가 들어서게 되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AS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다. 애플스토어가 정식으로 들어와 있는 해외 애플스토어에서는 애플 제품들의 문제점을 쉽게 상담받고 수리받을 수 있는 '지니어스바'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


또한 아이폰6 열풍으로 급성장을 거친 애플의 브랜드파워가 국내에서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마 애플 유저라면 이 루머가 모두 사실로 밝혀지고 하루 빨리 애플스토어 개장을 기대하고 있을 것이다.


한편, 애플은 아이폰6의 차기 모델과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애플 TV등 대규모 제품 공개 행사를 2015년 9월 9일 진행한다. 어쩌면 아이폰6s를 국내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 애플스토어 바로가기 ::

[업데이트]

2018년 1월 27일, 드디어 국내에 첫 애플스토어 1호점이 생긴다.


[관련글]

한국 애플스토어는 없고, 옛다 Apple Store 앱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 입점 소식과 루머

한국 첫 애플스토어 가로수길 오픈 (2018년 1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