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간 전력 충전이 가능한 microUSB 케이블 (PowerMe)

2016. 2. 10. 00:54Living Item 리뷰

반응형

태블릿 PC나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 다니다가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나요?


요즘은 왠만한 IT기기들이 대부분 휴대용 기기로 출시되어 배터리가 들어가 있지 않은 제품을 찾아보기 힘든 세상입니다. 


배터리 충전량이 부족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배터리 충전기(배터리팩) 또한 현대인의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microUSB 케이블로 호환만 된다면 한쪽 기기에서 다른 한쪽 기기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이 인디고고(Indiegogo)에 공개되어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 양쪽 다 MicroUSB 포트로 기기간 전력 공유가 가능한 파워미(Powerme) 케이블 © Indiegogo





원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태블릿 처럼 배터리 용량이 큰 스마트디바이스를 들고 다닌다면 충전이 필요한 스마트폰을 서로 연결시키면 한쪽은 배터리가 방전되면서 다른 한쪽은 충전이 되는 형식이죠. 제품을 개발자는 데이터 전송도 가능하다고 하고 있습니다.


파워미(PowerMe) 케이블은 개당 가격 13$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아이폰용 라이트닝 어댑터, 그리고 USB-C 어댑터도 함께 판매한다고 하니 하나정도 있으면 꽤 유용하게 사용해봄직 하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