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움직임을 감지하는 VR 컨트롤러 스마트 장갑 마누스 (Manus Gloves) VR 장갑 / Vivoxie Power Claw

2016. 3. 17. 22:41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HTC Vive, Oculus Rift, Sony PS VR 등 VR 가상현실 플랫폼과 개임 컨텐츠들이 조금씩 사용자들에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가상현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시각'을 보여주기 위해 HMD (Head mounted display) 기기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제 가상현실 속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주변 사물을 제어하기 위한 컨트롤러가 중요한 요소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마누스(Manus)는 손가락의 움직임을 인식해 VR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장갑를 선보였는데요. 앞으로 이와 유사한 제품들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Manus VR Glove


마누스 VR 장갑 © Manus





HTC Vive(스팀 VR) 호환 컨트롤러인 마누스 글로브(Manus VR Gloves)는 양손 손가락을 모두 이용해 VR공간의 사물을 만지고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랫폼은 다르지만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인 The Climb를 게임 이 장갑을 끼고 놀면 정말 실감이 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 Manus Gloves의 가격은 개발자 킷이 250$입니다. 일반 유저용이 출시되면 가격은 조정될 것으로 보이네요.



Vivoxie Power Claw


한편 열기와 한기, 촉감을 재현한 VR 컨트롤러 스마트 장갑도 멕시코 회사 Vivoxie(비복시)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촉감을 재현할 수 있는 스마트 장갑 Power Claw (파워 클로) © Vivoxie




앞으로 어쩌면 컴퓨터를 마우스나 키보드 없이, 가상으로 장갑을 끼고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나 코드명J 의 주인공 처럼 사용하게 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