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반기 신작 모바일 게임 : 로스트 킹덤, 크리스탈 하츠, 브레이브스 사전예약 (코어마스터즈와 클래시 로얄까지)

2016.02.12 12:13카더라 IT 통신

2016년 상반기 신작 모바일 게임들이 속속 출시될 예정이다.


가장 기대를 많이 받고 있는 게임은 역시 4:33(네시삼십삼분)의 로스트킹덤이다. 로스트킹덤은 헐리우드배우 올랜도블룸을 기용한 CF를 제작하여 주목을 받았고, 2015년 8월 카카오 게임 사전등록 당시 50만명 이상의 유저가 몰린 적이 있다.


이후 카카오톡 게임 플랫폼을 버리고 단독 출시가 결정되면서 기존 사전등록이 취소되었고, 벌키트리의 이터널클래시가 이터널클래시가 구설수에 오르면서 4:33게 게임의 이미지가 많이 실추되었지만, 그래도 로스트킹덤은 2016년 상반기 출시되는 게임 중 대작에 어울리는 스케일로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원이 모델로 등장했던 위메이드의 소울앤스톤이 기대보다 못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기에 더욱 그렇다


로스트킹덤 (네시삼십삼분)


정식 출시일정은 2016년 2월 25일로 예정되어 있다. 지금 이벤트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앱마켓에서도 사전등록이 열여있다.



:: 로스트 킹덤 사전 예약 이벤트 사이트 바로가기 ::


참고로 로스트킹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완료하고,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4만 골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 로스트 킹덤 구글 플레이 사전등록 바로가기 ::


크리스탈 하츠 (넥스트플로어)



그 다음으로는 드래곤 플라이트로 유명한 넥스트플로어(Nextfloor)의 크리스탈 하츠(Crystal Hearts)다. 넥스트플로어는 나이츠 오브 클랜의 시장 성적이 저조한 만큼 이번 출시작을 통해 다시 한번 드래곤 플라이트 만큼의 명성을 쌓아올려야 하는 시점이다.


크리스탈 하츠의 사전등록은 카카오 게임 플랫폼으로 가능하다. 이미 오래 전부터 사전 예약 신청을 받아 현재까지 등록된 사전예약자는 약 70만명이다.





브레이브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진, 문명 온라인을 서비스하고 있는 엑스엘게임즈(XLGAMES)도 모바일 게임을 내놓는다. 첫번째 출시작은 Braves(브레이브즈)로, 역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참고로 지금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미스터&미스팽) 30일 권을 받을 수 있다. 친구를 많이 초청하면 부가 보상도 받는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 등록해보자.


:: 브레이브스 안드로이드 사전등록 페이지 ::

:: 브레이브스 iOS 아이폰 사전예약 페이지 ::



코어마스터즈 (소프트빅뱅)


PC AOS게임으로 알려진 코어마스터즈도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 코어 마스터즈 홈페이지 바로가기 ::




코어마스터즈는 막 모바일 게임을 공개했고, 사전등록은 아직 준비중이다. 과연 국내에서 크게 성공작이 없는 모바일 AOS(MOBA)게임이 탄생할지 기대해보자.


한편 2016년 3월에는 CoC(클래시오브클랜)으로 유명한 슈퍼셀(Supercell)의 신작, 클래시 로얄(Clash Royale)의 글로벌 출시 소식도 들려온다. 이미 다른 국가 계정으로 클래시 로얄을 플레이 하는 국내 유저들도 많아 2016년 모바일 게임 시장은 더욱 경쟁이 고조될 전망이다. (클래시 로얄은 사전등록 페이지를 2016년 2월 28일 오픈했다)


2016년 2월 15일, 넷마블의 상반기 신작 모바일 RPG인 KON(나이츠 오브 나이트)도 티저사이트를 오픈했다.


[관련글]

원하는 핵앤슬래쉬 모바일 RPG를 골라잡는 시대 : 히트, 드래곤라자, 로스트킹덤

재밌는 스마트폰 게임 추천 : 클래시 로얄, 헌트쿡 (개복치 후속작)

로스트킹덤 아크메이지 사전등록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