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선보이는 2016년 3월 신제품 키노트 행사 초대장 공개! [애플 키노트 생중계 스트리밍 영상]

2016. 3. 11. 04:19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2016년 3월, 애플이 드디어 2016년 들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2016년 3월 21일 애플 본사에서 열리며, 새로운 4인치 아이폰 (아이폰SE)와 아이패드 에어 3세대 제품인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버전이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새로운 폼펙터의 제품은 아니기에 올해 하반기에 있을 아이폰7 공개 행사처럼 빅 이벤트는 아니지만, 그래도 4인치 아이폰과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의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 Let us loop you in (자, 알려줄께 있으니 와서 보시오) © Apple


초대장에는 Let us loop you in (이제 알려줄께)라는 뜻이 적혀있고, 자세히 보면 로즈골드와 골드 색상이 애플의 사과마크의 배경과 함께 교차되어 보인다.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들에 로즈골드 색상이 추가된다는 것을 어렴풋이 유추해볼 수 있다.



▲ 아이폰 SE (4인치 아이폰)으로 추정되는 새로운 아이폰과 케이스 © macrumors



루머에 따르면, 4인치 아이폰 (아이폰SE)는 아이폰5S와 거의 동일한 모습일 것으로 판단된다. SGP 케이스 업체를 통해 이미 유출이 되었으며, A9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아이폰6s 급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램(Ram) 용량을 공개하지 않는 애플의 관습에 따라 아직 램 용량은 확실하지 않지만, 많은 이들이 2GB 탑재를 갈망(?)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아이패드 제품으로 예상되는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도 케이스와 목업 모델이 유출되었다.


▲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모델로 예상되는 케이스와 목업 © 95to5Mac


유출된 목업을 토대로 분석해보면 이번 아이패드 9.7 인치의 모델 (아이패드 에어 3세대)은 애플 펜슬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악세사리를 연결할 수 있는 3핀 스마트 커넥터 부분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흥미롭게도 카메라 옆에 LED 플래시가 들어갈 수도 있는 듯한 모양을 하고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하드웨어 신제품 이외에도 애플 iOS 9.3, 맥 OS X, 애플 워치 OS의 업데이트 안내도 있을 것으로 애플 유저들의 잔뜩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혹시 스카이레이크 맥북 프로 업데이트도? 2016년 3월 21일, 한국 시간으로는 2016년 3월 22일 새벽 2시 애플 공홈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키노트 영상을 시청하도록 하자 :)



:: 애플 2016년 3월 신제품 키노트 실시간 영상 보러가기 ::



[업데이트]



2016년 3월 애플 키노트 행사에서는 4인치 아이폰SE, 아이패드 프로 9.7인치, 새로운 애플워치 스트랩, 자동 분해 로봇 리암등이 공개되었다. 유튜브로 공개된 행사 영상을 참고하자.


[관련글]

아이폰7 유출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 Feld & Volk 버전

아이폰 SE, 아이폰7 프로 이렇게 나온다? : 아이폰 디자인 렌더링 사진 이미지 Martin Hajek 버전

아이폰SE 공개! 아이폰5S, 아이폰6s와 다른점은? (성능좋은 4인치 스마트폰의 재림)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9.7인치는 램 2GB 장착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