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 유출된 도면과 렌더링 사진 (듀얼 카메라 페이크 루머 사진)

2016. 3. 16. 01:44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4인치 아이폰SE (아이폰5SE)와 새로운 아이패드 신제품 발표회가 2016년 3월 21일로 예정된 가운데 새로운 아이폰7에 관한 루머와 유출 이미지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먼저 중국쪽에서 유출된 도면 사진으로 만들어진 아이폰7 렌더링 이미지를 살펴보자.


지금 이 시점에서는 이미 폐기된 프로토타입 기종의 유출, 그리고 합성과 날조된 루머도 많기에 확정에 가까울 수 없다. 단순 루머에 불과하다는 것을 미리 숙지하고 관람(?)해보는 것이 이롭다.


▲ 유출된 도면을 토대로 만들어진 아이폰7 렌더링 사진 ©


자세히 보면 조금 더 커진 카메라의 크기, 그리고 안테나 수신을 위한 절연띠의 위치가 조금 더 바깥 쪽으로 이동해 정면에서 보았을 때는 크게 눈에 띄지 않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카툭튀로 불리우는 카메라가 돌출된 부분도 많이 상쇄된 것 처럼 보인다.


iPhone 7? © nowhereelse


안타깝게도 유출된 도면 사진과 렌더링만 본다면 최근 큰 논란이 되고 있는 3.5파이 헤드폰 잭이 사라진다는 루머를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없다.


한편 아이폰7의 고급형 모델 (아이폰7 프로)에 듀얼 카메라 렌즈가 장착될 것이라는 루머 또한 끊이지 않고 있다. 듀얼 카메라 모듈 부품사진이 유출되었고, 갤럭시S7이 매우 놀라운 카메라 화질 향상을 보였기에 아이폰도 이를 따라잡기 위해 새로운 카메라 개선을 할 것이라는 쉽게 예측이 가능하다.


▲ 아이폰7 상급기종에만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듀얼 카메라


듀얼 카메라 모듈은 '아이폰7 프로'로 불리울 최상위 모델에만 탑재될 것으로 유추되며, 이것이 애플이 지난 2015년에 인수한 LinX 카메라의 기술이 적용된 것인지는 아직 불투명하다. 애플은 이외에도 초점을 맞출 필요가 없는 lytro 카메라 기술에도 큰 관심을 보여왔다. 이번 아이폰7에서 업그레이드 되는 많은 성능 중 가장 유저들이 궁금하게 여기는 부분이 카메라 화질이 되지 않을까?


보너스로 아래는 페이크(가짜) 사진으로 판명되었지만, 절연띠가 바깥 끝으로 이동하고 듀얼 카메라 렌즈가 탑재된 아이폰7의 이미지이다. LG G5의 듀얼 카메라 렌즈를 합성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