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공개, 가격은? (국내 예약 구입 시작)

2016.04.02 19:00Living Item 리뷰

테슬라(Tesla) 전기차의 새로운 모델인 테슽랄 모델3 (Tesla Model 3)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슬라가 선보이는 2번째 세단 모델이자 4번째 전기자동차라고 하는데요.


가격이 기본형 35,000$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기존 전기차 상위 모델들에 비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이슈를 모으고 있습니다.


게다가 국내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CEO인 앨론 머스크가 직접 한국(SK)을 언급했는데요. 한국에서는 전기차에 보조금이 주어지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된다는 것만 아쉬울 뿐이죠.


Tesla Model 3 (테슬라 모델3) by Tesla Motors


테슬라 모델 3 © Tesla Motors


테슬라 모델 3에 관한 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해보면 : 5인승, 완충 후 최대주행거리 345km, (215마일) 제로백 6초 미만, 슈퍼차저와 오토파일럿 탑재, 그리고 모델S 처럼 트렁크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파격적인 보급형 테슬라 모델3의 출시로 인해 전기자동차의 확산을 견인할 것으로 분석되는데요. 2012년, 2015년 출시되었던 모델S와 모델X도 업데이트가 예고되었습니다.


:: 테슬라 모델 3 예약 하러가기 ::


예약하기 위해서는 선수금 1000$가 필요합니다.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테슬라 모델3(Tesla Model 3) 공식 사진 이미지들입니다. 내부 사진들은 아직 소개 발표 영상 스크린샷만 있지만 새롭게 공개되면 바로 업데이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






▲ 테슬라 모델 3 내부 사진 및 트렁크




테슬라 모델 3 © Tesla Motors


한편 테슬라 모터스의 대표인 엘론 머스크(Elon Musk)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모델 3의 예약구입이 24시간 만에 18만대를 넘어섰고, 이 트윗을 날린지 다시 10시간 이후 23만대를 넘어섰다는 것을 알렸습니다.



구글의 CEO인 선다 피차이 (Sundar Pichai)가 이 트윗을 보고 짤막하게 축하한다는 인사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포브스(Forbes)에 의하면 테슬라 모델 3의 이러한 예판 기록이 1930년대 독일 폭스바겐 비틀을 예약제로 판매했던 것을 넘어서는 것이라고 하네요.


[관련글]

테슬라 전기차 필받았나, 테슬라 모델S 공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