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만든 미니PC NUC(누크), 고성능 게이밍 PC영역도 넘본다. 인텔 스컬캐니언 (Intel NUC Skull Canyon)

2016. 4. 6. 20:21Living Item 리뷰

반응형

인텔(Intel)은 디스플레이에 꽂아서 쓰는 컴퓨트스틱(Compute Stick)이외에도 미니PC 규격 제품인 NUC(Next Unit of Computing) 제품 라인업도 꾸준히 개발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6세대 코어 스카이레이크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게이밍 NUC, 스컬 캐니언(Skull Canyon)을 공개했는데요.

 

디자인이 첫눈에 반할만큼 멋지게 생겼군요. 얼핏 보면 PS4나 Xbox같은 콘솔 기기처럼 보입니다. :)

 

NUC for gamers 'Skull Canyon' NUC6i7KYK © Intel

 

인텔 누크(NUC) 2016년 스컬 캐년 (NUC6i7KYK) 모델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6세대 인텔 코어 i7-6770HQ 프로세서,Intel Iris Pro 580 그래픽, 썬더볼드3 (USB Type-C), 32GB까지 장착할 수 있는 DDR4 램 등등입니다.

 

전면에 해골 하나 그려놓았을 뿐인데 디자인 코드가 확 살아나는 군요. 에일리언 웨어는 외계인 머리만 그려놓았는데... 인텔은 외계인을 죽을 때 까지 고문해서 해골이 되었다고 카더라

 

인텔 게임용 NUC 스컬 캐년 © Digital Trends

 

가격은 모델 및 스펙별로 다른데, 램 16GB와 256GB SSD를 탑재한 기본형은 999$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OS는 윈도우10이 제공되고, 사양이 빵빵한 고사양이라 2016년 인기를 끌 VR에도 대응할 수 있는 게이밍 PC입니다.

 

인텔 누크(NUC) 스컬 캐니언 © intel

 

인텔 스컬캐니언은 2016년 4월 예약주문을 시작해서 실 제품은 2016년 5월에 받아볼 수 있을 거라 하네요. 국내에도 출시된다면 좋겠습니다. 저는 노트북PC를 좋아하는 유저이지만 노트북으로 게임을 한다는 것으 물리적으로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런 게이밍 전용 미니PC가 앞으로 유행하면 좋겠군요.

 

방안 책상에 모셔다 놓으면 정말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될 겁니다. 맥 미니(mac mini)는 여성들을 위한 아이템이고, 남자들은 이런 제품을 하나쯤 가져다 놓아야죠 ^^

여담이지만 인텔(intel)은 오늘(2016년 4월 6일) 14nm 공정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v4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

[업데이트]

시간이 흘러, 이제는 미니PC를 어디서든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

[관련글]

스틱형 컴퓨터? 인텔 Computer Stick 공개

고성능 게이밍 컴퓨터, 동그란 원형 외관을 지닌 게임용 PC MSI 볼텍스(Vortex)

인텔 테크놀로지 데이 2015, 6세대 인텔 코어 영상편집 성능과 리얼센스 카메라 기능 시연

수냉식 쿨러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GX700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