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스마트폰 대세는 듀얼 렌즈 카메라, 화웨이(Huawei) P9, P9 플러스 공개

2016. 4. 7. 17:27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무서운 기세로 스마트폰 최강자 삼성과 애플에게 도전장을 내민 화웨이(Huawei)가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화웨이 P9를 공개했다.


아무래도 2016년 스마트폰 신제품의 트렌드는 듀얼 렌즈 카메라 인 것 같다. 애플 아이폰7 프로 모델에만 탑재될 것이라는 듀얼 렌즈 모듈 부품도 해외에서 여러차례 유출이 되었고, 최근 알루미늄 마이크로다이징 공법으로 풀 메탈 플라스틱 논란의 주인공인 LG G5도 화각이 다른 광각렌즈를 추가한 듀얼 렌즈 후면 카메라를 지녔다.


화웨이 P9, P9+


Huawei P9 © Huawei


화웨이 P9는 카메라계의 명품으로 불리우는 라이카(Leica) 렌즈를 탑재했다. 가격 올라가는 소리가 들려온다. 1200만 화소, 그것도 2개나 말이다. 렌즈 밝기는 양쪽 모두 F2.2이다. LG G5가 서로 다른 화각의 듀얼 렌즈 시스템을 채택한 것과는 달리, 화웨이 P9는 두개의 렌즈가 같은 화각을 가지고 있다. (환산화각 27mm)


라이카 Summarit H 1:2.2/27 ASPH 듀얼렌즈를 탑재한 화웨이 P9 © Huawei


왜 이런 선택을 한 것일까? 한쪽은 흑백 이미지센서를 가지고 있다. 라이카가 튜닝한 진득한 '흑백사진'을 촬영 가능한 것, 하지만 핵심 기능은 이것이 아니라 두 개의 렌즈로 촬영된 화상을 이용해 후보정 처리를 통한 선명한 사진을 결과물로 만들어주는 것이다. 그리고 심도 차를 계산하여 아웃포커싱 기능을 연출할 수 있다.



화웨이 P9 시리즈는 또한 5.2인치 화웨이 P9과 5.5인치인 화웨이 P9 Plus 모델로 나뉜다.


두 기기는 공통적으로 기린 955 옥타코어 AP를 사용했다는 것과 microSD 슬롯이 있는 구성 및 외관 디자인, 듀얼 렌즈 카메라는 동일하나 일부 스펙이 다르다. 5.2인치 화웨이P9는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했고, 5.5인치 화웨이 P9 플러스 모델은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도 P9는 3000mAh, P9+는 3400mAh다.



▲ 램 용량에 따라 스토리지 용량이 다르니 P9 모델은 구입 전 꼭 구별하도록 하자

© Huawei Newsroom


화웨이 P9은 램 3GB 32GB 내장메모리, 그리고 램 4GB는 64GB 내장 메모리를 갖추고 있다. 가격은 각각 599유로, 649유로이다. (79만 / 86만)


5.5인치 화웨이 P9 Plus모델은 4GB램, 64GB 내장 메모리 단일 모델이다. 가격은 749유로이다. (한화로 약 99만원)




화웨이 P9 © Huawei


화웨이 P9, P9 Plus는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2016년 4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아쉽게도 이번에도 한국은 초기 출시국이 아니다. 기대도 안했다만


수많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신제품들이 2016년에 출시되어 치열한 경쟁을 치룰 예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화웨이의 경쟁무기는 라이카 듀얼 렌즈 사진 퀄리티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16년 하반기에 공개될 아이폰7의 상위모델에도 듀얼렌즈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무성한데, 과연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듀얼 렌즈라는 특성을 각기 어떤 방식으로 활용할 것인지 기대가 된다. 물론 사용하기 편하고, 궁극적으로 사진 퀄리티가 좋아야 이 승부에서 승리할 것이다.


여담으로 화웨이(Huawei)는 라이카(Leica)와 협업하여 듀얼렌즈 카메라를 공동설계했다고 하지만, 라이카(Leica)는 그저 라이센스만 빌려주고 제품 개발에는 일절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라이카는 중국 회사 서니 옵티컬에 라이센스를 주었고, 화웨이 P9에 들어간 카메라렌즈는 서니 옵티컬에서 설계한 것이라고... 실제로 화웨이 P9으로 촬영한 사진들을 찾아보면 라이카의 명성과는 부합하지 않는 이미지 퀄리티를 볼 수 있다.


[관련글]

화웨이 웨어러블 토크밴드 B3 공개. 가격은?

화웨이 워치, 여성용 패션 웨어러블 스마트워치 신제품 공개

어라? 아이폰6인가? 메이주(Meizu) 프로6 공개, 스펙과 가격은?

기어VR? 화웨이 VR 공개

남자가 갖고 싶어하는 카메라 : 라이카 X-U 아웃도어 러기드 카메라

화웨이 P9 모델은 최강 슈퍼히어로? 슈퍼맨 헨리 카빌, 블랙위도우 스칼렛 요한슨 Huawei P9 광고 CF 영상 공개!

화웨이, 홍대에 화웨이 P9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 열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