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필받았나, 신형 테슬라 모델S 공개 임박

2016.04.14 06:35카더라 IT 통신

얼마전 (2016년 4월 초) 새로운 테슬라 모델3 (Tesla Model3) 공개 이후 국내 자동차 블로그와 커뮤니티, 그리고 뉴스사이트는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채워졌다.


특히 한국에서도 예약구입이 가능해지면서 국내에서 몇몇 유명인사가 예약 구입을 인증했고,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국내 전기차 구입에 주어지는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지에 초점이 쏠렸다.


테슬라 모델3는 2017년 대량 생산에 돌입해 현실상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빨라도 2017년 후반기, 2018년 초가 유력하다고 예상되고있다. 하여 정부 정책의 변경에 따라 보조금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는 예상도 눈에 띄게 찾아볼 수 있다. 그때까지 국내에 테슬라 급속충전소인 슈퍼 차저 인프라가 어느정도 만들어질 것이냐에 따라 테슬라 모델3의 구매포인트도 엇갈릴 것이다.


한편 테슬라 모델3의 업그레이드 모델, 테슬라 모델S(Tesla Model S)에 대한 소식도 들린다.


테슬라 모델S 공개 임박


Tesla Model S © Tesla



Techinsider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S는 기존 테슬라 모델X과 외관이 유사할 것이라 예측되고 있다. 앞면 범퍼와 헤드라이트는 살짝 올라간 모습을 할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모델 S는 기존 모델 X의 헤파(HEPA) 공기 필터 시스템을 채용하여 차량 외부 공기로부터 세균, 스모그 등 오염물질을 99.7% 차단시킬 수 있을거라고 한다. 또한 충전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된다. 기존 40암페어에서 48암페어로 충전시간이 단축된다.


© Tesla ⓥ Techinsider


한편 새로운 모델S에서는 목재로 된 내부 인테리어 옵션도 제공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소식은 다음 주 신형 테슬라 모델S가 공개되면 소식을 전해보도록 하겠다. 몇년 후 한국에서도 테슬라 전기차들을 만나 볼 미래가 멀지 않은 것 같다 :)


[관련글]

테슬라 모델3 공개, 가격은? (예약 구입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