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 하드디스크 용량 차지하지 않는 클라우드 폴더 동기화 방식 Project Infinite 기능 공개

2016. 4. 27. 12:21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클라우드 동기화 서비스인 드롭박스(Dropbox)기업용 제품을 위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다.

이름하여 Project Infinite.

프로젝트 인피니트 기능은 로컬 하드디스크에 용량을 차지 하지 않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저장하여 사용자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 것이 핵심이다. 해당 파일을 액세스할 때 스트리밍처럼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로컬 폴더로 등록해두면 기존 방식처럼 사용자 하드에 파일들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둔다.

 

드롭박스 폴더 내에서는 모든 파일이 동기화된 것처럼 보이지만 직접적인 용량을 차지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용량절약,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Dropbox 홈페이지 바로가기 ::

 


아래의 데모 영상을 보면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파일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지 않고, 목록만 보여주다가 파일이 필요할때 즉각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액세스 하는 온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보인다.

 

한편 윈도우10의 기본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MS 원드라이브도 초기 구동시 공간절약을 위해 일부 데이터만 미리 받아두는 유사한 방식으로 서비스되고는 있다.

 

 

드롭박스(Dropbox)는 윈도우, 맥 등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같은 파일을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그리고 직장 동료와 업무 파일을 공유하는 협업 폴더를 만들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혹 아직 드롭박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가입을 해보자. 초기 가입자에게는 2GB 무료 용량이 제공되니 말이다. :)

:: Dropbox 써보러 가기 ::

:: 원드라이브 1TB (MS오피스)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