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듀얼 클로저스 콜라보레이션카드 CLO 부스터 판매 및 글로벌서버 통합 소식

2016. 5. 4. 05:27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마비노기 듀얼(마듀)의 컨텐츠 업데이트 주기가 매우 빨라졌다.


지난 2016년 4월 마비노기 듀얼 PC버전 출시와 함께 마영전 콜라보레이션 카드, C2 부스터를 공개한 것에 이어... 바로 이번에는 넥슨의 인기 RPG 온라인게임인 클로저스(Closers)와의 콜라보레이션 카드 CLO를 선보였다.


클로져스(CLO) 카드 부스터은 역시 한정기간동안 판매되는 특별 콜라보카드로, 2016년 5월 12일까지 판매된다. 마영전 C2 콜라보레이션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희귀한 카드들도 많다.


콜라보레이션 카드들은 대부분 특수능력이 다양하고 성능이 좋을 때가 많은데, 콜라보 카드도 PvP 아레나 대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카드의 범용성과 유틸도 정식 일반 카드들과 같다는 것이 큰 메리트이다. 한정판매기간에는 보석으로 무조건 콜라보레이션 부스터 카드팩을 구입하자.


▲ 마비노기 듀얼, 클로져스 콜라보레이션 카드 (CLO) 부스터팩 © Nexon DevCat


▲ 마비노기 듀얼의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카드팩, 클로저스 CLO 부스터

(이쯤하면 다음에는 어떤 넥슨게임과 콜라보를 할지 기대된다. 테라? 아니다 던전앤파이터가 있다)


CLO 콜라보레이션 카드 부스터팩에 포함된 카드들은 : 클로저:이세하, 클로저:이슬비, 클로저:서유리, 클로저:제이, 클로저:미스틸테인, 클로저:선우란, 클로저:오세린, A급 클로저:김기태, 벌처스:나타, 벌처스:레비아, 이차원의 용:아스타로트, 관리요원:김유정, 감시관:홍시영, 중대장:송은이, 부대장:트레이너, 노점상인:소영, 편의점 알바:한석봉, 연구원:이빛나, 여고생:우정미,  연구원:최보나, 유니온 간부:데이비드, 이차원의 뱀:맘바, 전도사:칼바크 턱스, 참모장:애쉬, 참모장:더스트가 있다.



참고로 기자는 이 글을 쓰기전 별4개 슈퍼울트라레어카드로 클로저:이슬비, 클로저:이세하, 클로저:미스틸테인을 획득했다.


▲ 클로져스 참모장 콜라보 카드를 함께 뽑다니 럭키~


별 3개인 참모장:애쉬참모장:더스크, 그리고 벌쳐스:나타도 뽑았다. 참고로 참모장 애쉬더스크는 함께 사용하면 강력한 특수 기술이 나가는 협동카드(차원종)다.



참고로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프로젝트 명에 걸맞게, 클로저스에서도 곧 마비노기 듀얼의 의상 코스튬 아이템을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한다. 아직은 Coming Soon이라 이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는 없다.


한편 마비노기 듀얼은 이제 곧 국내서버와 글로벌 서버의 통합이 이루어진다. 마비노기 듀얼 공식 카페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정확한 서버 통합 일정은 2016년 5월 24일 화요일이다.


글로벌 서버 통합이 이루어지면 마비노기 듀얼의 PvP 매칭도 지금보다 훨씬 원활해 질 것으로 예상되며, PvP어레나의 판도 더 커져 재미가 배가될 것이다. TCG게임에 이만한 게임성와 완성도를 갖춘 스마트폰게임도 상당히 드문데 마비노기 듀얼이 큰 관심을 못받아 성공 못하는 이유가 조금 이상할 뿐이지만, 어찌되었든 이번 글로벌서버 통합 과정이 마듀 TCG게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