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기어핏2, 기어아이콘X 스마트밴드 웨어러블 기기 사진 공개되었다가 사라져

2016. 5. 6. 11:27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물인터넷 및 웨어러블 전문 블로그 라이브홈을 운영하는 블로거 링크입니다.


오늘은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삼성의 웨어러블 신제품, 기어핏2(Gear Fit2) 스마트밴드와 기어아이콘X의 공개가 임박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전 유출사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스핏샤인처럼 패셔너블한) 헬스케어 웨어러블 기기가 하나 더 눈에 띄는군요.


참고로 아래의 제품사진들은 삼성 S헬스 공식사이트에 잠깐 나타났다가 지금은 없어져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개발자서버에 올려두었다가 실수로 퍼블리싱되었던 것 같습니다.


먼저 삼성의 새로운 웨어러블 신제품인 기어 아이콘 X(Gear Icon X)의 유출 사진을 살펴보면...


Gear Icon X © Samsung


기어 아이콘X(Gear IconX)는 귀에 착용하는 웨어러블입니다. 무선으로 작동하며, 양쪽 귀에 따로따로 착용할 수 있는 이어폰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휴대성은 최고일 것 같지만, 한쪽만 잃어버리기 매우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내장 스토리지가 있어서 음악파일을 저장해둘 수도 있다고 하네요.기어 서클 처럼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기대해봐야 겠습니다.


삼성 참(Charm)? © Samsung


위에 보이는 스마트밴드형 웨어러블 기기는 아직 정식 네이밍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삼성 참(Samsung Charm)이라는 별명이 붙어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없는 깔끔한 악세사리 형태인 것을 보니 미스핏 샤인(Misfit Shine)을 연상시키는데 꽤 예쁘네요. 간단한 피트니스 트래커, 그리고 스마트폰 푸시 알림 정도의 기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만에 하나 가격이 착하게 나온다면 기존 샤오미 밴드의 인기를 대체할만한 제품이 되겠죠.


삼성 기어핏2 © Samsung S Health


삼성 기어핏 2세대 제품으로, 신제품들중 가장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웨어러블 스마트밴드 제품입니다.


이번 삼성 기어핏2에는 GPS 센서가 내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GPS센서가 추가되면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배터리시간을 실현할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디자인은 1세대보다 더 곡률이 높은 곡면 스크린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거의 확정이 아닐까 싶네요. 삼성 S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타났었던 만큼 출시시점 공개가 그리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삼섬의 웨어러블 신제품 공개 소식이 들리겠군요 :)


[업데이트]


거의 확정된 유출 자료만 트윗하는 @evaleaks에서 기어핏2의 3가지 컬러 (블랙, 퍼플, 블루)가 공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2016년 6월 2일 공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실 제품 사진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