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 준비물 : 몸에 뿌리는 모기약 모스케어, 모기퇴치팔찌

2016. 5. 19. 15:3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라이브홈 블로그 운영자는 이번에 인도네시아 관광청에서 초청을 받아 인도네시아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IT블로거로 8년 이상 활동하면서 여행블로그 활동은 그저 취미로 하고 있었는데 이번 인도네시아 팸투어 여행건은 대사관을 통해 소개 및 초청을 받아 조금 이례적인 케이스로 결과적으로 매우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주위에 동남아 여행을 간다고 하니까 몸에 뿌리는 모기약을 추천하더군요.

 

그리고 모기퇴치용 팔찌도 있다고 하여 집 근처에 자주 들르는 약국으로 향했습니다.

 

▲ 모기밴드, 모기기피팔찌

 

가보니 뿌리는 모기약, 그리고 모기팔찌도 팔고 있었습니다. 근데 약사분에게 물어보니 뿌리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모기퇴치용 팔찌(일명 모기팔찌, 모기밴드)는 성인용도 다소 유아틱해서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 또봇 모기밴드

 

 

▲ 몸에 뿌리는 모기기피제 모스케어 (모기약)

 

녹십자 모스케어액의 가격은 800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스프레이형이고 50ml이네요.

 

 

 

 

시험삼아 뿌려보니 모기기피용인만큼 향이 살짝 강하네요. 그렇지만 향수같은 느낌이라 나쁘진 않았습니다.

 

실제로 인도네시아에 도착해서는 2번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요. 생각만큼 인도네시아에 모기가 많지 않더군요. 그냥 국내와 비슷한 정도(?) 였습니다. 오히려 국내보다 모기가 없는 곳도 있었구요 ^^ 동남아에 모기가 많다는 통념은 이제 지역마다 상대적인 것 같습니다.

가는 지역에 따라 다르겠지만 여러명이서 인도네시아 여행을 가면 주로 한 두명은 꼭 준비해오는 것이 몸에 뿌리는 모기약인 뜻 하니 필수 준비물이라 하기에는 약간 어려울 것 같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있으면 좋고, 없다 하더라도 딱히 아쉽지는 않더군요 ^^ 물론 여행 계획 중 야외활동인 많다면 하나 정도는 구입해서 가는 것을 권장해봅니다.

 

이밖에도 동남아 여행 필수품으로는 : 썬크림, 모자, 선글라스, 양산/우산 등등이 있습니다. 모자는 강한 햇빛을 가려주기 위한 챙이 있는 것이 좋구요. ^^ 전기 콘센트는 국내와 동일하니 특별히 챙기지 않아도 됩니다. (필리핀 제외) 다만 멀티탭을 가져가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수영을 할 예정이라면 래쉬가드는 필수입니다. :)

 

:: 몸에 뿌리는 모기퇴치제 구입하러 바로가기 ::

:: 래시가드 구입하러 바로가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