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용량 업그레이드 하는 법, iCloud 50GB 용량 구입한 이유

2016. 5. 22. 20:37세상 돋보기

반응형

이번에 해외 여행을 다녀오면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SE로 1000장이 넘는 사진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iCloud(아이클라우드) 사진 보관함 기능으로 동기화를 시키고 있어서 5GB라는 아이클라우드 무료 기본 용량의 한계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많이 정리해야 하는데 아이클라우드 용량부족으로 맥(mac)하고 동기화가 되지 않으니 불편하기도 해서 큰맘먹고 아이클라우드(iCloud) 용량 업그레이드를 해볼까 하고 가격을 확인해봤습니다.

 

한달에 단돈 0.99$더군요. 1$면 달러 환율이 많이 오르기는 했지만 기껏해야 1200원... 한달에 커피 한잔 값도 안된는 금액에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지르게 만들더군요.

 

여담으로 지날 두달동안 국민건강보험이 잘못 청구되어서 과납한 세금이 3만원이 넘는데, 상담원에게 문의해보니 오납된 국민건강보험금은 환급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국민으로서 나라 경제에 이바지 하기 위해 적선 한 돈을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25개월동안 아이클라우드 50GB를 풍족하게 쓸 수 있다는 생각에 바로 결제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아이클라우드 용량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봅니다. 먼저 맥(mac)에서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입니다.

 

맥(Mac)에서 iCloud 용량 증설 (구입)하기

 

▲ 시스템 환경설정 앱에서 'iCloud' 구름 앱을 클릭!

 

환경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 메뉴를 찾아 들어갑니다.

 

 

용량이 가득찬 것이 보이네요. 우측 하단에 '관리'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오른쪽 위에 '추가 저장 공간 구입'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보면...

 

 

iCloud 용량 업그레이드 플랜을 고를 수 있죠. 매달 청구가 되는 금액입니다. 저는 50GB를 선택했습니다. 매월 0.99$씩 청구되겠죠. VAT 포함 가격이라 합니다. '다음'을 클릭!

 

 

애플 아이디 암호를 입력하고 '구입' 버튼을 누르면 연결된 카드로 결제 창이 뜹니다. ^^ 결제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용량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어서 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구입하는 것이 더 편하긴 합니다. ^^

 

 

아이폰에서 아이클라우드 용량 구입하는 법

 

▲ 설정 -> iCloud -> 저장 공간

 

톱니바퀴 설정 앱을 실행하고, iCloud 메뉴에서 '저장공간'을 터치합니다.

 

▲ 추가 저장 공간 플랜 선택!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 50GB를 구입했습니다. 구독 방식이라 매달 요금이 빠져나가니 참고하시구요. 달러 결제 입니다.

▲ 매달 0.99달러로 50gb 구입!

 

이제 구입 버튼을 누른 뒤 터치아이디나 애플아이디 패스워드로 인증을 하면 아이클라우드 50GB 용량 증설이 완료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 용량이 45GB 늘어나 총 용량 50GB가 되었네요. 조금 기다리면 애플 아이디 이메일로 영수증 및 내역서를 받게 되죠 ^^

 

몇개월 정도는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다가 사진 보관함 사진들을 모두 정리하고 나면 천천히 구독 취소를 할까 합니다. :)



참고로 아이클라우드 용량 구입 취소는 '설정' -> 'iCloud' -> '저장공간' -> '저장공간 관리' ->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에서 아래와 같이 무료 5GB를 선택하면 됩니다.

 

▲ 더 이상 아이클라우드 용량 50GB가 필요없다고 무료 5GB로 되돌리면 된다. :)

:: 아이폰, 맥 구입하러 애플스토어 바로가기 ::

 

애플 DCC 결제는 그만, 아이클라우드 요금 및 아이폰 앱스토어 휴대폰 소액결제 설정 방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