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마트폰 앱으로 작동하는 디지털 스마트 도어락 : August Smart Lock / Goji

2014. 11. 7. 17:39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숫자입력 방식의 디지털 도어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죠, 이번에 소개해볼 스마트 도어락 제품은 애플과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스마트홈, 스마트 도어락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August의 제품입니다.

 

August Smart Lock은 배터리와 블루투스 기술로 작동을 하는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을 사용해서 관리가 가능한데... August Smart Lock를 사용하면 편리한 점들을 제품 소개 동영상에서 잘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원격으로 문을 열어줄 수 있고, 친구들에게 열쇠를 빌려주는 것이 아니라 집에 들어갈 수 있는 권한을 일시적으로 부여함으로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August Smart Lock © August

 

집주인이 집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기능도 제공되고, 친척이나 친구가 열쇠없이 집에 찾아와도 문을 열어줄 수 있는 등 꽤 실용적인 기능이 돋보입니다. AA배터리 4개로 작동하기 때문에 집안 전기가 끊겨도 문제없이 작동한다고 합니다.

 

애플의 경우 HomeKit이 공개되면서 앞으로 터치아이디를 사용해서 집문을 여는 제품과 서비스가 곧 대중화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폰의 지문인식을 통해 언락을 하는 기능도 쉽게 적용할 수 있을 것 같군요 ^^

국내에서도 사무실 도어락이 지문인식으로 되어 있는 곳이 많은데, 퇴사를 하게 되면 해당 DB에서 지문을 없애야하는 등 여러가지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August Smart Lock을 사용하면 무언가 더 편해질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가격은 250$, 한화로는 약 27만원입니다. 

 

 

Goji Smart Lock © gojiaccess.com

유사한 스마트 도어락으로 Goji Smart Lock이라는 제품도 있네요.

:: 스마트 도어락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스마트폰으로 잠긴 문을 여는 스마트 도어락 : Sesame

스마트 도어락 볼트 (Bolt Lockitron) / Qrio Smart Lock (큐리오 스마트 도어락)

스마트 도어락 키보 (Kevo Plus) : 집열쇠 없이 주인만 문을 열 수 있는 도어락

스마트폰을 열쇠로 사용해 여는 스마트 자물쇠 Noke

스마트폰으로 호텔 체크인? 도어락 열쇠를 없앤 스타우드 호텔 SPG Keyless 서비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