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메일, 카카오프렌즈 라이온 스킨 입는다 (카카오메일?)

2016. 10. 1. 14:08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다음(Daum) 메일이 2016년 10월 5일 부터 새롭게 개편된 디자인 및 기능을 선보인다.


지메일(Google Gmail)처럼 메일 내용을 읽으면서 작성할 수 있는 '읽고/쓰기' 기능, 그리고 카카오톡 프렌즈 캐릭터 스킨과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카카오톡에서 구입한 유료 이모티콘을 이제 이메일에서 쓸 수 있는건가?


다음이 카카오를 인수 하면서 (사실은 카카오가 다음을 집어먹으면서) 이러한 시너지 서비스는 미리 예견 되었던바 있다. 하지만 정말 제대로 된 시너지가 나오기 까지 백만년도 더 걸린 것 같다. 


▲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스킨이 적용되는 다음 메일 (Daum Mail) © Daum 메일 공식 블로그


다음 메일의 디자인이 개편되고 추가되는 기능이 있다는 것은 맞지만, 사실상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온(Ryan)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중. 그렇지만 카톡 프렌즈 캐릭터를 좋아하는 팬층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을 반기고 있으니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한편 @daum.net, @hanmail.net 이메일 주소는 기존 그대로 유지 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 유저들은 @kakao.com 메일주소를 기대하기도 했지만 아마도 실현 불가능할 것이다. 다음과 카카오가 서로 다른 회사였던 시절부터 이미 카카오 직원들의 이메일 주소가 ㅇㅇㅇ@kakao.com 였기 때문.


이제 다음(Daum)이라는 브랜드는 카카오(Kakao)의 포털 및 이메일 서비스 브랜드 네임으로 전락한 것으로 보인다.


[업데이트]


▲ 다음 메일 라이온 스킨


개편된 이후 실제로 사용해보면, 그럭저럭 괜찮아 졌다. 메일 쓰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 크기 줄이기 아이콘을 누르면 지메일(인박스) 처럼 기존 메일을 읽으면서 오른쪽 하단에 뜬 내부 창으로 메일 작성이 가능하다. :)


[관련글]

아이폰 iOS 카카오톡 이모티콘 쿠폰코드 등록 사용하는 법

갤럭시노트7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케이스 사용 후기

다음지도 대신 카카오맵 출범, 다음(Daum) 서서히 사라지나

아이폰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입 및 선물, 쉽고 현명하게 하는 방법 (iOS 카톡 이모티콘 결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