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HTS mPOP 공인인증서 대신 스마트폰 지문 인식으로 간편 로그인 하기

2016. 10. 3. 22:04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얼마전부터 키움증권 영웅문을 버리고 삼성증권 HTS mPOP으로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3년동안 모바일 거래시 수수료도 없고, 요즘 여러 이벤트를 하더군요. 저도 국내 주식보다는 요즘 해외주식에 눈길을 돌리고 있는데, 일단 삼성증권 mPOP이 손에 익숙해지면 해외주식도 적극 투자해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삼성증권 HTS mPOP은 지문으로 간편로그인을 설정할 수 있더군요. 마침 삼성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고 있기에 지문인식 간편 로그인 기능을 활성화 해봤습니다.


삼성증권 mPOP 지문인식 간편로그인 설정하는 법



먼저 삼성증권 엠팝(mPOP) HTS 앱을 실행시킨 뒤, 좌측 하단 전체 메뉴에서 '인증센터'로 갑니다.


그러면 공인인증서, 간편비밀번호, 지문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지문'을 선택합니다.



'예'를 선택하고, 아이디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다시 한번 로그인 이후 계좌번호 및 개인정보로 인증을 해줍니다. 이 과정에서 OTP 보안카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지문등록은 딱 한개 밖에 안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지문을 최대 4개까지 등록해둘 수 있지만, 증권 HTS 인증용 지문은 하나만 된다는 뜻이죠 ^^


지문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 화면에서 '로그인 인증방법 선택'을 누른 뒤...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로그인 인증 방법을 '지문'으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


[관련글]

우리은행 홍채인식 공인인증서 등록 법 및 갤럭시노트7 생체정보 인증서 사용 후기

SC은행 모바일 뱅킹 브리즈(Breeze) 앱, 아이폰 터치아이디 지문인식 지원. 입출금 스마트 푸쉬알림까지!

공승연 삼성증권 CF 보고 비대면 증권계좌 만들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