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후기, 아임인 계모임 서비스 핀테크 스타트업 티웨이브 (와디즈 2만원 캐시백 쿠폰 받고 투자하기)

2017. 10. 1. 14:49돈이 되는 지식, 핀테크

반응형

다른 분들은 추석 연휴에 맞추어 해외여행도 가고, 귀성길에 올랐을 것 같은데요.

 

저 같이 고향이 서울인 사람은 (실제로는 해외에서 지낸 기간이 더 많지만 ^^) 시간을 내어 크라우드펀딩을 합니다. ^^

 

이번에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이미 한번 소개해드렸었던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후기입니다. 역시 와디즈(Wadiz)를 통해 이번에는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의 주식을 청약 매입했습니다.

 

:: 와디즈(Wadiz)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회원가입하고 2만원 쿠폰 받기 ::

 

먼저 중요한 것은 자신이 어떤 사업체를 가진 사람들에게 투자를 하고 있는지를 잘 이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름지기 '투자'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느낌으로 투자하는 것도 좋겠지만, 꼼꼼하게 투자설명서와 재무재표를 읽고 관련사항들이 실제로 검증된 것인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일단 저는 온라인 계모임 '아임인'을 서비스하는 티웨이브에 약 20만원정도를 투자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투자하기 버튼을 클릭하고...

 

 

청약 신청 주식 수는 5주 정도 입니다. 1주당 금액이 5만원이기에 25만원이 필요하네요 ^^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것처럼 주식매입 청약을 위해서는 거래하고 있는 본인명의의 증권계좌를 입력해야 합니다. 저는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입력했습니다.

 

▲ 이왕 투자하는 거라면 2만원 캐시백을 받자

(제 친구추천 링크를 통해 와디즈에 가입하신 분들은 이메일로 날라오는 2만원 쿠폰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

 

 

▲ 청약 완료!

 

청약이 완료되었네요. 증거금 입금을 위해 '실시간 이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뱅크페이 서비스가 호출되면서...

 

▲ 25만원 + 600원 수수료 결제 중..

 

증거금이 인출될 은행계좌번호, 공인인증서, OTP 등등이 필요합니다. 생각보다는 조금 까다로운 작업이에요. 실제로 돈이 나가기도 하구요 ^^

 

▲ 어쨌든 주식 청약 완료!

 

이렇게 와디즈를 통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모집한, 티웨이브의 주식 5주를 청약 신청했습니다. 저는 2017년 12월 11일이 되면 티웨이브의 주주가 되는 것이죠 ^^ 덤으로 티웨이브가 벤처인증을 받은 스타트업이기에 투자한 금액만금 소득공제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핀테스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는데요, 온라인 계모임이라는 꽤 새로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느 아임인도 핀테크를 활용한 재테크 수업으로 언제 한번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혹시 와디즈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링크로 가입하시면 5000 포인트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 와디즈(Wadiz)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회원가입하고 5000원 포인트 받기 ::


[관련글]

와디즈 주식형 크라우드펀딩 투자 하는 법, 스터디플래닛 투자 후기 (스타트업 투자)

8퍼센트 추천인 코드 공유 86CJ5A 에잇퍼센트 (팔퍼센트) P2P 투자 후기 및 성과 리포트

국내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Wadiz) 가입 투자금 포인트, 2만원 쿠폰 받기

투게더 P2P 펀딩 부동산 투자 후기, 1000원 추천인코드 공유

렌딧 후기 및 P2P 투자 이자 수익금 내역 공개

어니스트펀드 부동산담보 P2P 투자 후기 롯데시네마타워 ABL 투자 #어니스트펀드 #이제나도투자자

이자 높은 CMA 통장 추천, 토스 주계좌+ 개설로 재테크 시작 (하루만 맡겨도 최대 2.1% 금리)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