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레티나 (iMac Retina 5K) 홈 인테리어 완성을 위한 최고의 올인원 데스크탑 컴퓨터

2014. 10. 18. 19:58Living Item 리뷰

반응형

2014년 10월 16일 있었던 애플 신제품 발표회에서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새로 업데이트 된 iMac 제품,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가장 상위 모델인 아이맥 레티나 5K (iMac Retina 5K) 입니다.

그 동안 여러번 책상위에 놓여져 있는 iMac이 오피스 인테리어 디자인의 완성이라고 생각해왔는데요, Retina 5K 디스플레이는 기존 아이맥 제품들 중 가장 상위모델인 27인치 모델에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 아이맥 구입하러 바로가기 ::




아이맥 레티나 5K는 가장 기본적인 구성으로 맞출 경우 2,499$ (부가세 제외)입니다. 국내가격은 309만원으로 책정되었더군요.



사양을 살펴보면 : 인텔 3.5 Ghz 쿼드코어 i5 프로세서, 8gb 램, AMD 라데온 R9 M290X, 1TB 저장장치 (Fusion Drive) 등등 입니다.


▲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강조한 iMac Retina 5K 제품 소개 영상


특징은 역시 5K(5120x2880) 해상도 입니다. 5K 디스플레이는 모니터는 4K모니터와 더불어 매우 높은 가격대에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런 이유 때문에 5K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iMac Retina는 '모니터를 샀더니 컴퓨터가 따라왔다'는 우스갯 소리를 자아낼 정도로 이슈가 되고 있죠.


예전 맥 프로(Mac Pro)가 처음 공개되었을 때와 유사한 분위기입니다. '5K 아이맥 가격, 조립PC로 비교해보니'라는 기사를 참고해보면 아이맥 레티나 사양과 유사한 조립PC 견적을 가상으로 비교해볼 때 300만원이라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고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iMac Retina의 출현으로 기존 4K, 5K 모니터 가격이 안정될 것이라는 견해도 나오고 있네요.



© iFixit

iFixit에서는 일찌감치 아이맥 레티나 5K를 분해해서 부품과 구성들을 파헤쳐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한동안 IT업계에 핫이슈는 애플의 올인원 컴퓨터인 아이맥 레티나가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을 것 같네요.



:: iMac 구입하러 가기 ::

언젠가는 집안 서재에 iMac Retina를 한 대 장만해서 홈 인테리어를 완성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