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를 위한 카카오톡, 라인 메신저, 에버노트, 인스타그램 UI 엿보기

2015.04.24 17:47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1차 출시 국가에서는 애플워치가 배송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가장 빨리 애플워치를 만나볼 수 있는 호주에서는 드디어 개봉기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 전이라 주위에서 애플워치 유저를 찾아볼 수는 없는데요. 애플 워치와 연동되는 앱들은 미리미리 준비를 마치고 있습니다.


미리 애플워치에서 동작하는 앱들을 살펴보려면 iOS 8.2에 추가된 애플워치(Apple Watch) 앱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합니다.


iOS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일도 없는데 지울 수 없는 무쓸모 앱'이 생겨버렸다라는 의견을 커뮤니티에서 많이 볼 수 있었는데요. 애플워치를 사용하려면 이 앱을 자주 사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애플워치와 아이폰의 연결다리 Apple Watch 앱


▲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SNS관련 애플워치 연동 앱들이 등록되어있다

(애플워치용 게임도 여럿 있는 듯)


▲ 애플워치 유저들이 앞으로 자주 보게 될 카카오톡 푸시 메세지


▲ 애플워치 선탑재 앱으로 화제를 모았던 네이버 라인 메신저


▲ 에버노트 앱


스샷들을 살펴보니 앱의 시간이 10시 09분을 표시하고 있군요 ^^ 이밖에도 인스타그램 등 인기 앱들의 애플워치 UI를 구경해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아이폰에서 Apple Watch앱을 탐색해보시길 :)


[2015년 6월 26일 업데이트]

6월 26일 한국에서도 애플 워치가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공홈 가격 정보는 이곳에서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