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브릴로 (Brillo), Weave 공개

2015. 5. 29. 13:17사물인터넷 & 웨어러블

반응형

구글은 Google I/O 2015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그동안 Brillo로 알려진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플랫폼을 발표했습니다.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 기반에서 출발한 브릴로(Brillo) OS는 사물인터넷 기기에 적합하도록 일부 기능을 축소하는 등 최적화를 꾀했다고 하는데요. 2015년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개발자들을 위한 프리뷰가 제공될 것이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Brillo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해 크로스플랫폼 통신 규약 프로토콜 언어 Weave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 Google Brillo Project ::


Brillo와 Weave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Google Brillo Project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디바이스를 위한 제조사,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이 곧 시작될 것 같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공개하면서 자회사 Nest를 언급했는데요. 앞으로 미래의 먹거리가 될 사물인터넷 시장을 리드하겠다는 의지가 확고하게 보이는 듯 합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모두 갖추고 있으니 유리한 입장에 서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다만 애플도 Homekit을 준비하고 있고... 삼성도 사물인터넷 시장에서 경쟁할 것 같으니 앞으로 사물인터넷 플랫폼 경쟁은 더욱 더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


[관련글]

구글 홈 (Google Home) 스마트홈 음성비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