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맥북, MIM 힌지 부품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함께 외관은 더 얇아질 것

2016. 4. 16. 16:42카더라 IT 통신

반응형

새로운 뉴 맥북은 기존 모델들 보다 더 얇은 외관을 자랑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의 부품 공급 현황을 통해 다양한 루머를 전하는 Digi-times에 따르면, 새롭게 디자인되는 애플 노트북 맥북에 금속분말사출성형(MIM, metal injection molding-made)공법으로 만들어진 힌지가 사용될 예정이다.


메탈 인젝션 몰딩 Metal Injection Molding (MIM) 공법은 현재 소형 IT기기 제품인 아이폰과 애플 워치에 쓰이고 있다. 애플은 맥북 힌지에 MIM 부품을 탑재하여 공간소비를 줄여 더 얇아진 두께의 맥북 신제품을 곧 출시한다는 것.


Macbook Concept Design ⓒ Martin Hajek


2016년에는 더 가볍고, 슬림한 노트북 신제품들이 대거 공개되고 있는 것 같다. 삼성은 840g이라는 놀라운 무게를 가진 2016년형 노트북9 메탈을 선보였고, HP는 맥북 디자인을 뛰어넘었다고 평가받기 원하는 HP 스펙터 13.3 모델을 전격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MIM 부품 공급 업체인 암페놀(Amphenol)사는 MS(마이크로소프트)의 태블릿PC, 서피스 프로 모델에도 MIM으로 만들어진 부품들을 공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맥북 라인업은 현재 12인치 맥북과 맥북프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없는 맥북에어는 점점 단종 절차를 밝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2016년 6월에 공개될 것이라 예측되는 맥북 제품에 MIM 힌지가 적용될지는 아직 정확하지 않다. 다만 새롭게 바뀐 디자인으로 공개될 맥북, 또는 맥북프로 제품들이 조만간 나올 것이라는 것은 점점 확실해지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