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선 모양의 원형 건물, 애플 캠퍼스2(Apple Campus2) 신사옥 건물 공사 진척 상태 4K 영상으로 공개

2016. 4. 4. 20:28여행후기 & 인테리어

반응형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mac)을 만드는 IT기업 애플(Apple)이 외계인 타고 왔을 법한 UFO 우주선 모양의 본사 건물을 짓고 있다는 것은 다들 아시죠?


2006년 애플 캠퍼스2를 만들겠다고 공표하고, 2014년에 착공을 시작했는데요. 동그라미 모양으로 건물의 끝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 애플 캠퍼스의 본사 주소가 '1 Infinite Loop'이기 때문에,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주소 명칭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 우주선 모양을 연상시켜 SpaceShip이란 별명으로 불리는 애플 캠퍼스 2의 완공 예상도


실제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애플 캠퍼스2의 주소는 캘리포니아 주, 쿠페르티노 시 19111 Pruneridge Avenue입니다. 구글 맵(구글 지도)에서 위성 지도로 봐도 동그란 모양의 건물이 지어지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죠 ^^


▲ 애플 본사 (1 infinite Loop)에서 3마일 떨어진 위치에 지어지고 있는 애플 캠퍼스2 (Apple Campus 2)


현 애플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애플 캠퍼스에서 차를 타고 이동하면 약 약 11분 거리군요 ^^


이 주변 일대는 본래 HP(휴렛팩커드)가 가지고 있던 땅이라고 합니다. 애플의 공동창업자인 스티브 워즈니악이 한때 HP에서 일했었다는 것과, 스티브 잡스가 HP의 창업자인 빌 휴렛에게 전화를 걸어 부품을 달라고 떼를 쓴 것을 계기로 아르바이트를 했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아이러니한 이야기네요.


구글 지도, 위성 사진으로 보는 애플 캠퍼스2



완공은 2016년으로 예정되어 있어 대부분의 공사가 올해 완료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4K 화질로 지어지고 있는 상황을 담은 동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4K 영상으로 보는 애플 캠퍼스2 공사 현황





Aerial View(조감도) 영상으로 보니 규모가 어마어마 하네요. 애플 캠퍼스2 신사옥이 완성되면 1만 3천명의 애플 본사 직원들이 입주할 예정입니다. 입주가 가능한 인원은 약 14,000명 이라고 하는군요.


미니어처 모형으로 보는 Apple Campus 2




Apple new campus © Mecury News


산 호세 머큐리 뉴스에서 공개한 애플 캠퍼스2 미니어처 사진들입니다. 보시면 중앙에는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산책로와 부대시설, 그리고 나무를 많이 심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나무 중에는 사과나무도 있을 거라고 합니다. :)  


내부 인테리어 렌더링 이미지


아래는 Wired에서 공개한 내부 인테리어 예상 렌더링 이미지들입니다. ^^

애플 캠퍼스2 내부 인테리어 이미지 © Wired


신사옥 애플 캠퍼스2의 건설 비용은 총 50억 달러로 알려졌습니다. 건축가는 노만 포스터(Norman Foster)입니다. 홍콩 HSBC빌딩, 런던 밀레니엄 타워(London Millennium Tower), 미국 뉴욕 허스트 타워(Hearst Tower)를 설계한 하이테크 건축가로 유명하죠.


애플 캠퍼스 2의 지름은 1.6km, 면적은 26만 제곱미터라고 합니다. 건물의 외벽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 사무실 내부에서는 자연 환경을 환하게 볼 수 있게 설계되었는데요. 총 3000장의 곡면 유리가 사방을 뒤덮게 된다고 하네요. ^^ 애플 부사장인 조너서 아이브(Jony Ive)는 이 곡면 유리 한장의 크기가 건축물에 쓰인 세상에서 가장 큰 크기의 유리가 될 거라는 멘트도 하였습니다. 유리 한장의 높이가 14m라고 하네요. :)


매셔블(Mashable)에서 공개한 원형 공연장


매셔블(Mashable)에는 지난 2016년 3월 7일, 우주선 모양의 애플 캠퍼스2 안쪽 자연 녹지 위치에 만들어지고 있는 또 다른 원형 건축물, 공연장 공사 사진을 독점적으로 공개한 적도 있는데요. 공개된 사진들을 보면 공연장 건물의 지붕을 올리고 있는 사진이 보이는데, 마치 UFO가 뜬 것처럼 보여서 기사 제목도 우주선이 이륙하다 (The Spaceship rises)입니다. ^^



▲ 애플 캠퍼스 2 내부 공연장 © mashable



마지막으로 작년 2015년 10월 촬영된 조감도 사진 하나를 더 첨부해봅니다. :)


Apple Campus 2 Spaceship October 2015 © SINFIEL


한편 UFO 모양의 원형 애플 캠퍼스2 건물은 2017년 개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완공되면 바로 구경하러 가보고 싶네요. 견학을 위한 여행비는?



728x90
반응형